[AJU 초점] 에스파·트라이비·에버글로우…5월, 개성파 가수들이 온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1-05-21 06: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5월 '넥스트 레벨'로 돌아온 가수 에스파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통상 5월을 '가요계 성수기'로 본다. 각양각색 가수들이 총출동해 '복귀 대전'을 치르기 때문이다. 그만큼 가수들에게 여름 음악 시장은 승부처이기도 하다.

올해도 어김없이 많은 가수가 다양한 분야의 곡으로 대중과 만난다. 이들은 더 화려하고 흥이 넘치는 모습으로 더운 날씨를 날려버릴 '여름 음악'을 들고 찾아온다. 이번 '복귀(컴백) 대전'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공연을 앞세워 색다른 기획을 시도하는 그룹들이 돌아온다는 점이다.

가장 주목받는 그룹은 지난 17일 복귀한 SM엔터테인먼트의 새 얼굴 에스파다. 가상 세계의 아바타와 현실 속 구성원이 교감한다는 독특한 세계관을 가진 이들은 SMCU(SM엔터테인먼트의 세계관)를 확장하는 역할을 톡톡히 한다.

이번 신곡은 영화 '분노의 질주: 홉스&쇼 (Fast & Furious: Hobbs & Shaw)'의 OST '넥스트 레벨'을 에스파만의 색깔로 녹였다. 리듬 감각이 살아있는 랩과 반복되는 베이스의 음색이 돋보이는 힙합 댄스곡으로, SM 이수만 대표 프로듀서(제작자)가 직접 곡 작업에 관여해 힘을 실었다.

이번 신곡에서 주목할 점은 바로 '가사'다. 에스파의 세계관과 SMCU를 이해할 수 있는 대목이다. 소속사 측도 '가사'를 주의 깊게 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넥스트 레벨'은 에스파와 아바타 '아이(ae)'의 연결을 방해하고 세상을 혼란에 빠뜨린 '블랙맘바(Black Mamba)'를 찾기 위해 '광야(KWANGYA)'로 떠나는 여정을 그린 에스파의 세계관을 엮어냈다. 지난 17일 공개 후 지니, 벅스 등 국내 주요 음원 도표는 물론 아이튠즈 톱 송 도표에서 태국, 인도네시아, 과테말라, 대만, 베트남 1위를 비롯해 전 세계 26개 지역 톱 10에 올랐다.

'러버덤'으로 돌아온 가수 트라이비 [사진=티알엔터테인먼트, 멜로우엔터테인먼트 제공]


신인 그룹 트라이비는 청량한 '여름 음악'에 매운맛을 더한 신곡 '러버덤(RUB-A-DUM)'으로 두 번째 활동을 시작한다.

트라이비는 세계 최대 음반사 유니버설뮤직과 신사동호랭이의 합작으로 탄생했다. 데뷔곡 '둠둠타(DOOM DOOM TA)' 발매 이후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 수는 단시간 내 580만회를 기록했고 여러 국가에서 댄스 커버 영상을 올리기도 했다. 또 아리아나 그란데, 포스트 말론 등 세계적 팝 가수가 대거 소속된 리퍼블릭 레코드와의 협업하며 데뷔 초부터 아시아와 인도 등지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이어가며 글로벌 신예로 주목받고 있다.

트라이비의 이번 신보는 신사동호랭이와 이엑스아이디(EXID) 엘리가 또 한 번 공동 제작을 맡았다. 주제곡 '러버덤'은 여름 음악에 걸맞은 청량함과 더불어 중독성 강한 멜로디 그리고 힘 넘치는 안무로 매운맛을 더했다.

계절감을 살린 음악으로 시원함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트라이비의 강점인 스웨그까지 더해 시각적인 만족감까지 더한다. 지난 19일 음원 공개 후 '러버덤' 뮤직비디오는 하루 만에 100만뷰를 돌파했다.
 

'퍼스트'로 돌아온 가수 에버글로우 [사진=위에화엔터테인먼트 제공]


'봉봉 쇼콜라' '아디오스' '던던' 등을 통해 색다른 무대 연출과 퍼포먼스 그리고 음악 분야로 전 세계적 열성 팬들을 확보한 그룹 에버글로우도 25일 출격한다.

8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 '라스트 멜로디(LAST MELODY)'는 에버글로우가 가진 강렬한 이미지와 대표(시그니처) 세계관을 담아낸 음반이다. 주제곡 '퍼스트(FIRST)'를 비롯해 '돈 애스크 텔(DON'T ASK DON'T TELL)', '플리즈 플리즈(PLEASE PLEASE)'까지 총 3곡이 담겨있다.

음반마다 에버글로우만의 세계 그리고 분야를 공고히 해왔던 만큼 이번 새 음반에도 팬들의 기대가 큰 상태. 주제곡인 '퍼스트'는 전작 '아디오스(Adios)', '던던' '라 디 다(LA DI DA)' 뿐만 아니라 동방신기, 레드벨벳, 트와이스 등 수많은 인기 그룹의 음악을 탄생시킨 올리팝(Ollipop)과 올로프 린드스코그(Olof Lindskog), 가빈 존스(Gavin Jones), 헤일리 에이킨(Hayley Aitken), 72가 참여해 기존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끌고 있다.

에버글로우 신보에서 가장 기대를 얻고 있는 건 퍼포먼스다. 에버글로우만의 화려하고 강력한 춤사위와 무대 연출은 기존 여자 그룹들과의 차별점이기도 하다. 소속사 측은 "더욱 강력하고 성숙해진 공연으로 '찾아보는 무대 맛집'의 면모를 보여줄 것"이라며 자신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