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원, 최고위원 경선 출마…“윤석열 영입 앞장서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1-05-18 10: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책임당원 홀대론’ 꺼내들어 ”권리당원으로 바꾸겠다“

[사진=연합뉴스]


김재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18일 국민의힘 전당대회 최고위원 경선 출마를 선언했다. 박근혜 정부에서 청와대 정무수석을 역임한 친박계 인사인 김 전 의원은 경북에서 3선을 지냈다.

김 전 의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에서 “우리 당이 전략도 없이 중심을 잡지 못하고 있는 모습을 지켜보면서 참으로 답답했다”면서 “이제 제가 나서 당의 중심을 잡고 집권전략을 수립하는데 이바지하려 한다”고 밝혔다.

김 전 의원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영입을 자신했다. 그는 “윤 전 총장과 함께하지 않으면 대선에서 승리하기 어렵다”고 했다.

그는 “윤 전 총장이 서울중앙지검장으로 재직할 때 저는 검찰에 기소돼 징역 5년 벌금 10억원의 구형을 받았지만 제1심부터 대법원까지 무죄판결을 받았다”며 “무식한 수사검사가 함부로 기소해서 온갖 고초를 겪은 것”이라고 했다.

그는 “지난 정권에서 일한 많은 고위 공직자가 비슷한 사유로 처벌받은 사례도 허다하다”며 “그러므로 제가 국민의힘 지휘부의 일원으로 윤석열 전 총장의 영입에 앞장선다면 당내에서 걱정하는 분들과 많은 분들에게 공감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제가 나서야 현실적으로 가능하다”고 했다.

그러면서 “모든 것을 뒤로 하고 오로지 집권전략을 위해 윤 전 총장과 우리 당이 함께하는 일에 제가 나서겠다. 그래야 대선에서 승리할 수 있다”고 했다.

김 전 의원은 ‘책임당원 홀대론’을 꺼내들었다. 그는 “우리 당은 당비를 납부하고 당을 위해 헌신하는 책임당원을 무시하고 의사결정 과정에는 철저히 배제했다”며 “그 결과 현재 책임당원은 그 수가 반으로 줄어들었고 당원들은 마음속 깊이 패배주의가 만연해 있다”고 했다.

그는 “당원이 주인이 아니고, 당원이 의사결정에 참여하는 것을 배제하는 것이 당의 개혁이라고 받아들여지는 당에 누가 당원이 되려고 하겠느냐”며 “당원에게 당의 주인으로서 권리를 되찾아주는 것이 개혁”이라고 했다.

그는 “제가 최고위원으로 일하게 되면 책임당원의 명칭을 권리당원으로 바꾸고, 당의 의사결정에 권리당원의 의사가 반영되도록 제도화하겠다”면서 “당원의 의사를 배제하고 공천권을 멋대로 전횡하는 일은 더 이상 없도록 하겠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