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 개교 74주년 기념식 개최 “100년 역사 기반 다질 것”

(경산)김규남 기자입력 : 2021-05-15 12:37
강의우수교수, 우수연구교수, 우수직원, 모범부서 등 포상 “시대 변화에 맞는 대학 체질 개선 필요…대학 전 구성원 동참해야”

영남대학교 개교74주년 기념식 모습.[사진=영남대학교 제공]

민족대학 영남대학교가 고희(古稀)를 넘어 개교 74주년을 맟이해 다가올 100주년을 준비하고 웅대한 비젼을 실천하는 웅비의 길로 들어섰다.

영남대학교는 14일 오전 11시 천마아트센터 3층 컨벤션홀에서 개교 74주년 기념식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는 영남대 최외출 총장과 주요 보직교원, 김삼수 교수회 의장, 권기영 직원노동조합 위원장, 김동규 총학생회장 등 대학 구성원뿐만 아니라, 학교법인 영남학원 한재숙 이사장, 김진삼 이사, 영남이공대 이재용 총장, 영남대 총동창회 고동현 수석부회장 등이 참석해 영남대의 개교 74주년을 축하했다.

최외출 영남대 총장은 기념식사를 통해 “대학을 둘러싼 대내외적 환경이 무척 어렵다. ‘한국 대학의 IMF 위기상황’이라고 할 수 있다”고 강조하며 “시대 변화와 급변하는 교육 수요에 부응할 수 있도록 대학의 체질 개선이 필요하다. 영남대 100년 역사를 위한 기반을 다지기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 ‘영남대 100년의 위대한 역사’를 만드는데 대학 구성원 모두가 동참해주기를 부탁드린다”고 동참을 당부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대학의 주요 연혁보고에 이어 장기근속포상 64명, 천마아너스강의우수교수 5명, 강의우수교수 25명, 우수연구상 15명, 교원특별공로상 1명, 올해의 우수직원상 3명, 모범직원 11명, 총동창회장상 1명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축하했다. 이밖에도 박물관 학예실과 수업학적팀은 모범부서로 선정됐다.

특히, 올해 영남대 개교기념식에서는 ‘교원특별공로상’과 ‘올해의 우수직원상’을 제정해 대학의 발전과 혁신에 공헌한 교수와 직원을 선정해 시상했다. 이 가운데 올해의 우수직원상은 지난 2월 김용범 ㈜에스알 대표이사가 영남대학교에 기탁한 발전기금을 활용해 시상했다. 학교의 발전에 공헌한 우수직원을 선정해 포상함으로서 칭찬하고 격려하는 직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취지다.

한편, 이날 기념식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현장 참석을 최소화 해 진행 했으며, 영남대학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됐다.
  • 아주경제 공식 카카오채널 추가
  • 아주경제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컴패션_PC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