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대통령 “당, 주도적 정책 마련 바람직…백신 성과 당당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1-05-14 15: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송영길 “모든 정책에 당 의견 많이 반영돼야”

문재인 대통령이 14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지도부 초청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14일 “당이 주도적으로 정책을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고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신임 지도부 간담회에서 현안 관련 발언을 청취한 뒤 이렇게 말했다고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송영길 민주당 대표가 “우리 당이 내년 3월 9일 (대선에서) 다시 국민으로부터 신임을 받아야 문 대통령이 성공하는 대통령으로 이어진다”며 “그러려면 앞으로 모든 정책에 당의 의견이 많이 반영될 필요가 있다”고 말한 것에 긍정적으로 응답한 셈이다.

문 대통령은 부동산 문제와 관련, “가격 안정, 투기 근절, 안정적 공급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함께 기울이자”고 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소재․부품․장비 기업의 기술 자립을 위해 부처 간, 민관,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협업으로 위기를 극복한 것처럼 현재의 반도체 패권 경쟁 속에서 선도국가로 도약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으자”고 했다.

또 “이제 김부겸 총리를 중심으로 국무위원들이 새 진용을 갖추고, 여당 지도부도 최근 새로 출범한 만큼 남은 1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기 위해 당․청이 긴밀한 공조 하에 원팀으로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백신접종 논란에는 “경제 정책이나 방역과 백신 접종은 객관적 지표로 입증되고 국제적 비교가 가능한 만큼 그 성과를 평가할 수 있다. 당당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는 오전 11시에 시작해 1시간 40분가량 진행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