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직불금 이달 말 신청 마감…미신청자 농지 소재 지자체 접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21-05-12 17: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2021년 기본형 공익직접지불금 신청이 이달 31일 마감된다.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제공]

농림축산식품부는 2021년 기본형 공익직접지불금 신청이 이달 31일 마감된다고 알리면서 미신청 농업인의 신청을 당부했다.

농식품부는 미신청 농업인들이 기본직불금을 받으려면 농지소재지 읍·면·동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고 12일 전했다.

신청 마감 기한인 이달 31일까지 기본직불금을 신청하지 않을 경우 올해 기본직불금 수령 기회는 상실된다.

이달 11일 현재 지자체에 신청서를 제출한 농업인은 86만8000명(배부된 신청서 116만건의 74.8%)으로 지난해와 비슷한 속도로 진행 중이다.

농식품부는 이주 내 미신청 농업인을 대상으로 직불금 신청 독려 문자 메시지를 발송할 예정이다.

또한, 지자체에는 관할 농업인이 기한 내에 신청을 완료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신청 마감 기한인 이달 31일까지 신청서가 누락없이 접수가 완료될 수 있도록 독려했다.

정혜련 농식품부 공익직불정책과장은 "직불금 미신청 농업인은 조속히 신청해 직불금을 수령하지 못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길 바란다"라며 "신청 마감 기한인 5월 31일까지 지자체·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등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조하여 공익직불제의 신청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