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경기·부산·서울교육청과 ‘웨일 스페이스’ 기반 미래형 교육환경 조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21-05-03 08: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네이버가 경기도교육청, 부산시교육청, 서울시교육청과 함께 ‘웨일 스페이스 플랫폼’을 활용한 미래형 교육환경 조성에 나선다.

네이버는 지난 4월 28일에 경기도교육청과, 29일에는 부산광역시교육청, 30일에는 서울특별시교육청과 이같은 내용의 업무협약을 각각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네이버 웨일 스페이스 플랫폼은 다양한 웹 기반 서비스들을 웨일 브라우저상에서 제공하고, 사용자는 웨일 계정 하나로 모든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하는 플랫폼이다. 네이버 웨일이 보유한 웹 기술 인프라를 바탕으로, 높은 기술력과 비용이 있어야만 구현할 수 있는 서비스조차 별도 설치할 필요가 없는 솔루션 형태로 탑재할 수 있다. 웨일 브라우저에 탑재된 화상회의 솔루션 ‘웨일온’이 대표적인 예다.

 

네이버 웨일 스페이스 이미지[사진=네이버 제공]


네이버는 웨일 스페이스 플랫폼을 교육분야에 특화한 '웨일 스페이스 포 에듀케이션'을 통해 선생님과 학생들이 사용할 수업용 도구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 수업 목적에 맞춰 선생님이 브라우저 인터페이스, 연동 프로그램, 즐겨찾기 등을 미리 일괄 설정할 수도 있어, 학생들이 수업을 위해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브라우저를 설정하지 않아도 동일한 수업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네이버는 각 교육청 산하 일선 교육현장서 웨일 스페이스 포 에듀케이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기술을 제공하고, 학교에서 요청하는 필요 기능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개발하는 등 유지보수 업무를 이어 나가기로 했다. 각 교육청은 지역 교육현장에서 필요에 따라 웨일 스페이스 포 에듀케이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교사와 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기능 정보를 취합해 네이버에 전달키로 했다.

특히, 네이버는 웨일 스페이스로 만들어지는 교육 관련 데이터를 교육청에 제공한다. 웨일은 교육 관련 데이터는 교육기관과 선생님이 가장 유의미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이와 같은 정책을 수립했다. 교육청은 자체적으로 보유한 교육 노하우와 새로 얻게 되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교육 커리큘럼의 개선점을 구상하는 등 장기적으로 교육수준 향상을 도모할 수 있다고 네이버는 설명했다.

웨일을 담당하는 네이버 김효 책임리더는 “경기도교육청, 부산시교육청, 서울시교육청과 손을 맞잡는 것에 큰 의미를 느끼며 앞으로 각 교육 현장의 특성에 부합하는, 만족도 높은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 웨일은 지난해 7월 경상남도교육청과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올해 3월에는 인천시교육청과 업무협약을 진행한 데 이어 이번에 세 교육청과 손을 잡아 총 다섯 곳의 교육청과 협약을 체결했다.

 

네이버가 경기도교육청, 부산시교육청, 서울시교육청과 함께 ‘웨일 스페이스 플랫폼’을 활용한 미래형 교육환경 조성에 나선다. 지난달 28일 경기도교육청 김규태 제1부교육감(가운데 왼쪽)과 네이버 김효 책임리더(가운데 오른쪽)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모습. [사진=네이버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