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월권에 물러났던 나경원 “黃, 천천히 계시는 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1-04-29 10: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자꾸 엮어서 얘기하는데…결 달리 한다”

국민의힘 소속 나경원 전 의원이 31일 서울 동작구 총신대입구역 인근에서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29일 황교안 전 대표의 정계복귀 움직임과 관련, “지금은 천천히 계시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들을 많이 하시는 것 같다”고 밝혔다. 나 전 의원은 이날 YTN라디오에 출연해 이렇게 말했다. 지난 2019년 당시 원내대표로 황 전 대표와 ‘투톱’을 이뤘던 나 전 의원은 황 전 대표와 엮이는 게 불쾌하다는 입장을 피력했다.

나 전 의원은 “자꾸 황 전 대표하고 엮어서 저를 얘기들 하시던데, 제가 원내대표 임기를 당연히 6개월 연장하는 줄 알았는데, 2019년 12월에 갑자기 그만두게 됐다”면서 “황 전 대표 쪽에서 황교안 대표식 정치나 투쟁이 저와 맞지 않는다, 제가 걸림돌이라 생각하고 당시 원내대표를 그만두게 하신 것 같더라”고 했다. 그러면서 “조금은 결을 달리 한다”고 덧붙였다.

국민의힘 당헌당규에 따르면 원내대표의 임기는 의원총회를 통해 결정하도록 돼 있다. 그러나 황 전 대표는 당시 ‘월권’을 행사해 나 전 의원의 원내대표 임기를 연장하지 않았다. 의총이 아닌 최고위원회의에서 나 전 의원의 임기 연장을 막은 건데, 나 전 의원은 이를 받아들였다.

지난해 11월 출간한 ‘나경원의 증언’에는 관련된 일화가 나온다. 나 전 의원은 “최고위가 당헌당규를 자의적으로 해석해 불법 의결을 강행한 것”이라면서도 “지금 원내대표가 당 대표와 대립각을 세우는 모습이야말로 우리 당이 망하기를 바라는 사람들, 내가 몰락하기를 바라는 사람들이 가장 원하는 모습일 것”이라고 술회했다.

나 전 의원은 본인의 당 대표 출마에 대해선 “원내대표 선거가 끝날 때까지는 말씀을 안 드리는 것이 맞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다만 “비록 현역 의원은 아니지만, 내년 정권 교체까지 어떤 역할이든 해야한다”며 “선두에 서는 일이 될 수도 있고, 후방에 서는 일이 될 수도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해야 할 역할들이 너무 많다. 그 과정에서 두 손을 놓고 있는 것은 그동안 정치인으로서 이만큼 키워주신 국민들에 대한 보답이 아닐 것이다. 정치인의 소명일 것”이라고 했다.

한편 ‘도로한국당’ 논란에 대해선 “여러 공과가 있을 것”이라며 “어쨌든 우리 당은 미래로 가야한다. 과거보다는 미래로 가자는 생각이다. (전당대회가) 당이 젊고 유능한 정당으로 바뀌는 과정이 됐으면 좋겠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