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해룡면에 '정유재란 역사공원 평화광장' 개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순천)박승호 기자
입력 2021-04-28 15: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정유재란 격전지에 평화광장 조성···도올 "순천 정유재란, 대한민국 중심의 역사"

순천시 해룡면에 조성한 정유재란 역사공원 평화광장 개장식[사진= 순천시 제공]

순천시가 28일 해룡면 신성리 옛 충무초등학교에 순천 정유재란 역사공원 평화광장을 개장했다.

평화 광장은 정유재란 때 최후의 격전지 순천에서 민초들의 희생을 기억하기 위해 조성돼 아픔의 기록을 승화한 조각상과 평화의 문구가 기록된 1,597개의 판석 그리고 정유재란의 기록이 담긴 히스토리월로 구성됐다.

이날 개장식은 순천 정유재란 역사공원 조성 경과보고에 이어 축사와 평화광장 제막식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허석 순천시장을 비롯해 순천시의회와 전라남도의회 의원,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평화광장과 역사체험학습장을 둘러봤다.

이어 도올 김용옥 선생이 정유재란에 관한 특강을 진행했다.

도올 선생은 강의에서 “정유재란이 재(再)침입 전쟁이 아닌 정유년에 새로이 침입한 전쟁”이라며 새로운 관점에서 역사를 해석했다.

또 “정유재란이 변방의 역사가 아닌 대한민국 중심의 역사이며 전쟁의 승리가 오늘날 대한민국을 만들었다”고 강조하면서 우리 역사에서 정유재란이 차지한 위상을 재조명했다. 이 강의는 5월 15일 오후 8시 50분부터 여수MBC에서 방영되고 유튜브 채널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허석 순천시장은 “정유재란은 순천민들의 희생으로 승리할 수 있었던, 잊어서는 안 될 역사다. 정유재란 역사공원화 사업을 통해 역사교육의 현장으로 만들어 영원히 기억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