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진중권, ‘여성할당제’ 설전…SNS에서 방송까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1-04-24 08: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나경원 국민의힘 서울시장 예비후보(가운데)가 21일 서울 노원구 노원어린이도서관을 찾아 이준석 전 최고위원과 책을 보며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준석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과 진중권 전 교수의 페미니즘 설전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4‧7 재‧보궐선거 당시 20대 남자들의 표심이 국민의힘에 쏠린 걸 두고 해석이 엇갈린 건데, 두 사람의 SNS 뿐만 아니라 신문지면‧방송으로까지 논란이 확장되고 있다.

이 전 최고위원은 지난 9일 “더불어민주당이 2030 남성의 표 결집력을 과소평가하고 여성주의 운동에만 올인했으니 이런 결과가 나온 거다”며 “또 그렇게 하다가 정작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문 앞에 서서는 페미니스트들이 만족하지 못할 만한 이야기를 하고, 피해호소인 얘기를 하니까 페미니스트 표도 달아나서 20대 여성층에서 군소후보에게 15%를 뺏긴 것”이라고 했다.

이 전 최고위원은 이어 “성평등이라고 이름 붙인 왜곡된 남녀 갈라치기를 중단하지 않으면 민주당에 20대 남성표가 갈 일은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자 진 전 교수가 반박했다. SNS로 설전을 이어가던 진 전 교수는 24일자 중앙일보 칼럼에서 “남녀 간 (성 평등) 인식 격차도 다른 세대와 큰 차이가 없다. 그런데도 과잉대표되는 인터넷 목소리들 때문에 착시에 빠져, 다들 성추행으로 인한 선거에서 고작 반여성주의의 교훈을 배우는 해괴한 일이 벌어진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대남은 여당의 페미니즘 정책(그런 게 있었나?)에 반발해 야당을 찍은 것이 아니다. 그저 청년실업률 10%의 현실을 해결하지 못하는 정부의 무능, 평등을 외치며 공정마저 무너뜨린 여당의 위선을 심판하기 위해 제1야당에 표를 준 것뿐이다. 그 요구를 정직하게 받아 안아야 한다”고 했다.

논란은 여성 할당제로까지 번졌다. 이 전 최고위원은 “이공계 여성학생의 비율이 20%인데 국가장학금의 35%는 여성에게 주라고 칸막이를 세워버리면 이게 공정이냐 불공정이냐”라고 물은 데 이어, “문재인 정부의 내각 30% 여성 할당제에 의해 우리가 최고의 장관들을 임명하지 못했던 것은 자명하다”면서 강경화 전 외교부‧김현미 전 국토교통부‧유은혜 교육부‧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등을 언급했다.

진 전 교수는 “국민의힘에선 기어이 여성 할당제를 폐지할 모양이다. 김종인 비대위에선 성평등 정책 강화를 정강정책에 반영했다고 들었는데, 그 분 떠나자마자 바로 마초본색을 드러낸다”면서 “더 한심한 것은 이 안티페미니즘 캠페인을 노땅이 아니라 그 당의 소장파가 주도하고 있다는 사실”이라고 했다.

진 전 교수는 “인구의 절반은 여성인데 그들이 공적부문과 민간부문에서 과소대표되고 있다는 것은 문제다”라며 “국민의힘은 이를 아예 문제로 보지 않는다. 그러니 자꾸 과거로 돌아가려 하는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여성할당제를 제로섬 게임으로 보는 게 이준석의 한계”라며 “이는 무지와 무식의 소산”이라며 “그래서 공부 좀 하라고 그렇게 얘기했건만, 하라는 공부는 안 하고 남초 사이트에서 노닥거리기나 하니…. 갈차주면 또 가르치러 든다고 난리를 치고. 휴, 듣거나 말거나 알아서들 하셔”라고 했다.

두 사람은 다음달 2일 채널A 특별기획 토론 ‘MZ세대를 말한다’에서 재차 맞붙을 예정이다. 두 사람 외에 이소영 민주당 의원과 장혜영 정의당 의원도 출연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