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BT, '주가 10%↑' 고성능 비말 자가진단키트 식약처 승인이력에 '강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상 기자
입력 2021-04-13 11: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넥스트BT가 코스닥 시장에서 강세다.

[그래픽=홍승완 기자]

1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넥스트BT는 오전 11시 2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10.14%(145원) 오른 1575원에 거래되고 있다. 시장가격 기준 시가총액은 1370억원으로 코스닥 시장에서 760위다.

식약처가 코로나19 자가검사 키트 개발 전까지 해외 긴급사용 승인을 받은 검사 키트를 조건부로 허가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넥스트BT 주가가 영향을 받는 것으로 풀이된다.

김강립 식약처장은 이날 “생활치료센터와 임상기관을 연계해 임상 검체의 확보를 지원하고 8개월이 소요되는 개발 기간을 두 달 이내로 단축하도록 관계부처와 함께 협력해 나가겠다”며 “제품이 개발될 때까지는 국내에서 전문가용으로 허가받은 제품 가운데 해외에서 긴급사용 등으로 개인이 사용한 정보와 자료가 있는 제품을 평가해 임상자료를 제출하는 조건으로 사용을 허가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에 자회사가 고성능 비말 자가진단키트를 식약처에서 승인받았던 넥스트BT 주가가 오르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넥스트BT의 100% 자회사인 티씨엠생명과학은 코로나19 진단키트인 ‘티씨엠-큐(TCM-Q SARS-CoV-2 Real-time PCR kit)’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 수출 허가를 받고 해외에 수출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