盧청와대 홍보수석 조기숙 “무능보다 위선이 화나”...부동산 정책 작심 비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곽예지 기자
입력 2021-03-30 20: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상조 사퇴로 끝낼 일 아냐, 법적 처벌 가능"

  • "이낙연 김상조 박영선, 현정부 기준에선 갭투기자"

조기숙 이화여대 국제대학원 교수 [사진=조기숙 페이스북]

노무현 정부에서 청와대 홍보수석을 지낸 조기숙 이화여대 국제대학원 교수가 현 정부의 부동산 정책에 쓴소리를 쏟았다.

조 교수는 30일 페이스북을 통해 "국민들도 자신과 다를 바 없이 적절한 욕구로 부동산 시장에 참여한다는 사실을 인정했다면 절대로 내놓을 수 없는 정책으로 국민들의 기본적인 삶을 망가뜨렸다"며 “나는 무능까지는 그래도 참을 만하지만, 무능보다 나를 더 화나게 하는 건 위선"이라고 했다.

이어 그는 "현 정부는 무주택자의 갭투자를 투기라며 대출을 원천 봉쇄함으로써 현금이 없는 무주택자는 폭등하는 집값을 보면서 손을 놓게 만들었다며 “그나마 영끌(영혼까지 끌어모아서)해서 집을 산 사람들은 행운아였다"고 지적했다.

김상조 전 청와대 정책실장의 '임대차법 시행 직전 아파트 전셋값 인상'에 대해선 "내부정보를 이용한 사익 추구"라며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건과 전혀 다를 바 없는 불법 행위"라고 일침을 놨다.

그러면서 그는 "전세 살며, 전세 끼고 갭 투자를 한 이낙연 전 총리도, 강남에 전세 끼고 갭 투자하고 강북에 사는 김상조 전 실장도, 구로에서 12년 지역구 의원을 하며 집은 연희동에 있는 박영선 후보도 현 정부 기준에 따르면 갭 투기자"라고 부연했다.

아울러 "전셋값을 막대하게 올린 민주당 의원들도 구설에 올랐는데 이들도 모두 갭 투기자 아니면 다주택 투기꾼"이라며 "이러고도 윗물은 맑은데 아랫물이 흐려서 LH 사태가 터졌다고 말할 수 있는가"라고 되물었다.

조 교수는 "민주당이 여러 정책적 실패에도 불구하고 내년 대선에 이겨 한 번 더 정권을 연장하길 바란다"며 "잘한 정책도 많고 10년은 해야 결과가 나오기에 실수를 만회할 기회를 주고 싶다"고 언급했다.

다만 "시장 하나 바뀌었다고 '이명박근혜'(이명박·박근혜) 시즌2'라고는 생각지 않는다"며 "여기서 기선을 뺏기면 내년 대선도 위험하다는 논리는 식상하니 그만 언급하라"고 했다. 해당 글은 현재 삭제된 상태다.

조기숙 교수는 지난해부터 문재인 정부 부동산 정책을 꾸준히 비판해오고 있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조기숙 교수가 문재인 정부 부동산 정책을 비판한 것과 관련 "이분(조기숙 교수)은 옆에서 지켜봐주기 민망할 정도의 강성 골수 친노(친노무현)"라며 "이분이 돌아섰으면 상황이 심각한 것"이라고 언급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