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내일 반부패협의회 주재…‘부동산 투기’ 논란 정면돌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1-03-28 16: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문재인 대통령이 22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29일 청와대에서 제7차 반부패정책협의회를 주재하고 투기근절 메시지를 내놓을 예정이다.

문 대통령 지시로 소집된 이날 협의회엔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 등 부동산 관계부처 국무위원들과 검찰총장 대행, 국세청장, 경찰청장 등 사정기관장들도 참석한다.

문 대통령은 이번 회의에서 부동산 적폐청산 등 투기 의혹에 대해 강력한 ‘정면돌파’ 의지를 밝힐 것으로 보인다. 현재 정부 차원에서 이뤄지는 조사·수사의 엄정한 집행은 물론, 같은 사태의 재발을 막을 이해충돌방지법 등 입법과제의 중요성도 거듭 강조할 예정이다.

문 대통령은 지난 2일 LH 직원들의 투기 의혹이 처음 제기된 이후 총 9차례의 메시지를 내놨다. 국토부와 LH 직원은 물론, 그 가족의 토지 거래를 전수 조사하라고 했고, 청와대 직원들의 3기 신도시 관련 토지 거래도 조사할 것을 지시했다.

지난 12일에는 임명한 지 석 달도 안 된 변창흠 장관의 사의를 수용, 사실상 장관을 경질하며 부동산 적폐를 청산하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부동산 민심이 이번 4‧7 재‧보궐선거를 앞두고 악화하고 있는데, 이에 대한 대응 차원으로 읽힌다. 정권 심판 성격이 강한 이번 선거에서 서울, 부산시장 보궐선거에서 모두 패하면 ‘레임덕’을 피하기 어렵다는 게 정치권의 평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