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 "국민참여 뉴딜펀드 내일부터 판매... 2000억원 규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예신 기자
입력 2021-03-28 13: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만기 4년 폐쇄형 구조로 중도 환매 불가능한 상품

[자료=금융투자협회 ]




한국금융투자협회는 오는 29일부터 '국민참여 정책형뉴딜펀드(이하, 국민참여 뉴딜펀드)'가 15개 펀드판매사에서 판매된다고 28일 밝혔다.

'국민참여 뉴딜펀드'는 정부가 자본시장을 통한 한국판 뉴딜을 추진하고, 그 결실을 다수의 국민과 함께 공유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일반 국민이 투자하는 국민참여 뉴딜펀드는 총 2000억원 규모로 사모펀드인 자펀드(10개)의 수익증권에 투자하여 수익을 추구하는 ‘사모투자 재간접공모펀드’ 방식으로 운용된다.

사모자펀드는 국내 상장·비상장 뉴딜 관련 기업에 분산투자하며 정책자금이 후순위로 함께 투자하여 펀드자산의 약 20%까지 위험을 우선 분담하는 유리한 구조로 설계되었다. 한편, '국민참여 뉴딜펀드'는 만기 4년 폐쇄형 구조로 중도 환매가 불가능한 상품으로 장기투자가 가능한 투자자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가입을 원하는 투자자는 은행, 증권회사 등 15개 판매사에서 오는 29일부터 4월 16일까지 가입할 수 있다. 대면 가입은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KDB산업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등 7개의 은행과 IBK투자증권, KB증권, 신한금융투자, 유안타증권, 하나금융투자, 한국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등 증권사에서 가능하다. 비대면 가입의 경우 한국포스증권에서 가입이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