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다운로드 10억건 돌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21-03-26 10: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크래프톤의 모바일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전세계에서 총 10억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했다고 텐센트는 25일(현지시간) 밝혔다. 2018년 3월 글로벌 출시 이후 약 3년 만의 성과다. 이는 중국 다운로드 수는 제외한 수치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지난해 중국판 ‘리그오브레전드’로 불리는 ‘왕자영요’와 전 세계에 포켓몬스터 열풍을 일으킨 증강현실(AR) 기반의 모바일게임 ‘포켓몬고’를 제치고,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매출을 올린 모바일게임에 올랐다.

글로벌 앱 분석업체 센서타워에 따르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지난해 26억 달러(약 2조80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사진=크래프톤 제공]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출시 당시 3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1억건을 돌파했고, 그해 12월에 2억건을 넘어섰다. 2019년엔 6억건을 기록했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IP(지식재산권)을 활용한 신작 모바일게임 ‘배틀그라운드: 뉴 스테이트’를 개발하고 있다. 지난달 25일 기준, 글로벌 사전예약자 수가 500만명을 돌파했다.

회사는 이번 신작에 대해 “배틀그라운드의 오리지널 배틀로얄 경험을 담은 동시에 진일보한 게임성, 풍부한 콘텐츠, 그리고 모바일의 한계를 뛰어넘는 그래픽 기술을 접목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그래픽=김효곤 기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