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재보선] 김종인 “언행 굉장히 조심해야…자만해선 안 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1-03-25 10: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선관위, 투‧개표 관리 철저히 해야”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서울선거대책위원회 위원장단 회의 에서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5일 “항상 선거는 시작할 때와 달리 결과가 반전으로 나타나는 사례도 흔히 볼 수 있다”며 “선거를 더 용의주도하게 이끌지 않으면 안 될 것이다. 절대로 자만해선 안 된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서울 선거대책위원회 위원장단 회의에서 이렇게 밝히면서 “언행에 굉장한 조심을 할 필요가 있다. 말 한마디 잘못으로 많은 표를 상실할 수 있다는 인식을 철저히 가져야 한다”고 했다.

김 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이 1:1의 접전을 벌이는 선거이기 때문에 선거가 매우 혼탁한 상황으로 치달을 가능성이 있다”며 “헌법기관인 선거관리위원회는 보다 엄정하게 중립성을 지켜야 할 것”이라고 했다.

특히 투‧개표 관리와 관련, “4‧15 총선을 겪으면서 많은 유권자들이 선거에 대해 회의를 표했다”면서 “투‧개표 부정 이런 의심도 많기 때문에 선관위는 독립기관으로서 국민으로부터 그런 의심을 받지 않도록 철저하게 투‧개표를 관리하는데 최선을 노력을 경주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김 위원장은 이번 선거의 의미에 대해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권력형 성폭력으로 이뤄지는 선거인 만큼 성폭력에 대한 심판이 가장 중요하다”고 했다. 이어 “그 다음에 얘기할 게 문재인 정부 4년간 경제정책의 근본적인 실패”라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막연하게 부동산에만 집착할 게 아니라. 경제문제 전반에 대해 이번 유권자들에게 우리의 입장을 분명하게 표시할 필요가 있다”며 “종합적인 경제 정책의 실패가 결국 부동산 정책의 실패로 이어졌다는 걸 인식해야 한다”고 했다.

김 위원장은 “4‧7보궐선거라는 게 문재인 정부 지난 4년의 종합평가를 내릴 수 있는 호기”라며 “서울시민의 심판을 이번 선거에서 확인하면 이게 바탕이 돼서 내년에 집권할 수 있는 가능성을 매우 쉽게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우리당이 총력을 경주해서 최대의 득표를 달성함으로써 우리당의 기반을 확고히 하고, 이걸 바탕으로 내년 대선을 준비할 수 있는 계길 마련해줄 것을 여러분들에게 부탁한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