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훈 의원 "아시아문화원 인력 고용승계될 것"···노조 '해직우려'에 해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주)박승호 기자
입력 2021-03-08 09: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병훈 의원[사진=이병훈 의원실 제공]

더불어민주당 이병훈 국회의원은 최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아시아문화중심도시 특별법 개정안’(아특법 개정안)과 관련해 직원들 고용승계가 이뤄질 것이라고 8일 밝혔다.

이 의원은 아시아문화원 노조와 일부 언론사가 개정안에 “고용승계 부칙이 모두 삭제됐다”고 주장하자 이같이 설명했다.

이병훈 의원은 아특법이 본회의를 통과한 직후 문체부에 아시아문화원의 인력 등 유무형 자산의 승계를 명시한 ‘시민협의체 협약’의 충실한 이행을 요구했다.

문체부는 개정된 법의 부칙에 따라 고용을 승계하고, 공무직 직원의 경우에는 전당과 재단의 기능 조정에 따라 별도의 인원조정 없이 전환 배치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아시아문화원 직원 중 전당에서 근무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공무원법 등 관련 규정에 따라 경력직 등으로 채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의원은 “당초 개정안 부칙 제3조가 ‘아시아문화원 직원의 채용 특례’로 이것이 마치 특혜를 주는 것처럼 인식될 수 있다는 의견을 반영해 국회 법사위에서 이를 삭제하고 대신 아시아문화원 직원의 고용에 관한 경과조치로 바꿔 아시아문화원 직원의 문화재단 고용승계를 명시했다.”고 밝혔다.

아특법 개정안은 지난해 8월 이병훈 의원이 대표로 발의한 다음 수많은 논의를 거쳐 이번 2월말 국회 본회의를 통과됐다.

개정안 핵심은 아시아문화전당이 국가소속기관의 지위를 확고하게 지키고 전당 중심으로 조직을 통합하며, 특별법 효력기간을 2031년까지 연장한다는 내용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