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팅, 모든 학년 수업환경 적용…‘NEW클래스’ 출시

현상철 기자입력 : 2021-03-03 17:59

[클래스팅 제공]


에듀테크 스타트업 클래스팅은 초·중·고 모든 학년의 수업 환경에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는 맞춤형 온라인 클래스 ‘뉴(NEW)클래스’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뉴클래스는 선생님이 원하는 수업 방식에 맞춰 게시판을 만들고 주제에 따라 카테고리로 묶어 관리할 수 있다. 과목·그룹별 강의식 지도는 물론 1:1 개별 지도까지 다양한 학습 경험을 지원한다.

동시에 많은 학급을 담당하는 교과 전담 선생님은 여러 클래스를 개설할 필요 없이 하나의 클래스에서 모든 학생을 효과적으로 지도할 수 있다.

화상 회의 도구 줌(Zoom) 계정을 연결하고 원클릭으로 편리하게 쌍방향 수업을 시작할 수 있다. 개별 학생의 참여도에 따라 자동으로 리마인더를 발송하는 등 수업 준비 시간을 줄여 준다.

뉴클래스는 올해 베타 서비스로 제공되며 학습 관리 시스템(LMS)과 데이터 분석 대시보드 등 신규 기능이 계속해서 추가될 예정이다. 선생님은 기존 클래스팅 클래스와 뉴클래스 모두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조현구 클래스팅 대표는 “2012년 국내 최초로 선보인 소셜 미디어 형태의 온라인 클래스에 이어 원격 수업에 최적화된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표준으로 떠오른 온·오프라인 융합 수업이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적극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컴패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