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 백신 우선접종 고려' 독일 초등학교·유치원 두달여 만에 개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기람 기자
입력 2021-02-22 20: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6개주 중 10곳 초교·유치원 대면수업 재개

개학한 독일 초등학교 2학년생들. [AFP=연합뉴스]

독일 정부가 백신접종 우선순위를 변경해 교사들에게 백신을 먼저 접종하는 방안을 논의하는 가운데 독일 내 초등학교와 유치원 등 아동보육시설이 22일(현지시간) 두 달여 만에 문을 열었다.

현지 매체 타게스슈피겔 등에 따르면 이날부터 수도 베를린과 브란덴부르크주를 비롯해,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주, 바이에른주, 바뎀뷔르템베르크주, 헤센주, 슐레스비히홀슈타인주 등 16개주 중 10개주의 초등학교와 아동보육시설이 일제히 개학했다.

앞서 니더작센주와 작센주가 먼저 초등학교와 아동보육시설의 문을 연 것을 감안하면 독일 내 4개주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주에서 개학한 셈이다. 독일은 지난해 12월 16일부터 식료품 등 생활필수품 판매매장을 제외한 모든 상점과 학교, 아동보육시설을 닫는 전면봉쇄를 시행해왔다.

이후 지난 10일 앙겔라 메르켈 총리가 주재한 연방정부·16개 주지사 회의에서 주 정부 별로 학교나 아동보육시설의 문을 열기로 함에 따라 이날 대부분의 주에서 두 달여 만에 개학을 한 것이다.

독일 정부는 이와 관련, 이날 오후 연방정부·16개 주 보건장관 회의를 열고 백신접종 우선순위를 변경해 교사들에게 백신을 먼저 접종하는 방안을 검토한다. 대부분의 주에서는 우선순위 변경에 찬성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