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밤의 TV] 철종에서 철조로…역사 바꾸며 해피엔딩 맞은 철인왕후 결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문화팀 팀장
입력 2021-02-15 07: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철인왕후 방송분 캡처 ]


"어제 그 드라마 봤어?"

친구·가족·직장 동료들이 간밤에 방송한 드라마·예능 프로그램을 이야기하고 있다고? 당신이 놓친 인기 방송 프로그램 내용이 궁금하다고? 첫 방송부터 보지 않아 중간 유입이 어렵다고? 다시보기도 귀찮다고? 이 모든 '귀차니스트'를 위해 준비했다. 바로 <간밤의 TV> 코너다. <간밤의 TV>는 어제 가장 뜨거웠던 드라마·예능프로그램을 소개하고 하이라이트를 쏙쏙 골라 정리한 코너. 간밤에 당신이 놓친 방송 프로그램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철인왕후다운 결말이었다. '철종실록'을 '철조실록'으로 바꾼 철인왕후 결말은 안방극장에 웃음을 안겼다. 

지난 14일 방송된 tvN '철인왕후' 최종회에서는 소용(신혜선 분)과 철종(김정현 분), 김좌근(김태우 분)의 마지막 대결이 펼쳐졌다.

식재료를 실은 가마에 몸을 숨겨 들어온 철종과 소용의 궁 잠입작전은 성공하는가 싶었는데, 그 순간 김좌근의 수하와 김좌근의 공격에 막혔다. 김좌근의 수하가 쏜 총에 맞은 철종과 소용. 그렇게 위기를 맞는 순간, 소용은 장봉환으로 돌아가게 될 것을 깨닫고 철종의 손을 잡기 위해 노력했다. 이후 그가 깨어난 곳은 서울. 장봉환의 몸으로 돌아와 병원에서 눈을 떴다. 

철종이 어떤 최후를 맞았을지 걱정된 봉환은 즉시 서점으로 가 조선왕조실록을 찾아 읽기 시작했다. 그곳에서 철종이 '철조'가 돼 있는 것을 발견한 봉환. 

또다시 장면이 전환됐다. 봉환의 영혼과 떨어진 소용이 깨어났고, 철종은 방탄복 덕분에 목숨을 구할 수 있었다. 김좌근이 등장하며 칼로 두 사람을 위협했지만, 철종은 목숨을 걸고 싸워 소용을 지켜냈고, 즉위식장으로 향했다.

철종과 소용은 위기를 넘겼다. 소용과 복중 태아도 모두 무사했다. 그렇게 철종은 자상한 남편이자, 아비, 백성을 위한 성군이 되어갔다.

다시 현실. 장봉환은 서점에서 '민주주의의 기틀을 마련한 군주'가 된 '철조실록'을 읽으며 웃음을 지었고, 곧 봉환의 운명도 바뀌었음을 깨달았다.

꽉 닫힌 '해피엔딩'을 맞은 철인왕후의 여운은 깊었다. 방송 초반 각종 논란을 낳았던 철인왕후였지만, 결국 작가가 그린 결말은 '우리도 바라는 세상'이 아니었을까.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