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섹터 근무자, 요가‧명상 교육받으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보훈 기자
입력 2021-02-04 23: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루트임팩트]


소셜섹터 근무자를 위한 요가‧명상 프로그램 ‘디웰빙(D-WELL BEING)’이 참가자를 모집한다.

비영리 사단법인 루트임팩트는 글로벌 스포츠웨어 브랜드 룰루레몬코리아의 지원을 받아 프로그램에 참가할 소셜섹터 근무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룰루레몬과 루트임팩트는 소셜 벤처 및 사회적 기업, 비영리 기관 등 소셜 섹터 근무자의 심적, 신체적 건강을 지원한다. 이번 협업은 서울 성수동을 중심으로 소셜벤처 중간지원활동을 펼치는 루트임팩트가 지난해 11월 룰루레몬 사회공헌 프로그램 ‘히어 투 비(Here to Be)’ 파트너 기관으로 선정되면서 기획됐다. 전 과정은 룰루레몬 후원을 통해 무료로 진행되며, 총 1780여 회에 걸쳐 465명이 참가할 수 있다.

수업은 2~5월과 7~10월 시즌제로 구성된다. 2월에 시작하는 첫 번째 시즌은 요가와 명상 프로그램으로, 룰루레몬 앰배서더와 ‘마인드그라운드’, ‘밑미’ 등 다양한 ‘마인드풀니스’(mindfulness, 마음챙김) 조직이 참여해 16주간 운영한다. 4월, 6월, 8월에는 한 달짜리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시즌제에 참여하기 어려운 창업가, 워킹맘, 신체적 불편함을 겪는 구성원 등을 위한 4주 활동이다.

디웰빙 운영 담당자인 심은주 루트임팩트 매니저는 “소셜섹터는 자신을 돌보는데 여유를 갖지 못하고 일을 하다 보니 번아웃증후군이 오랜 문제로 지적돼 왔는데, 코로나19로 인해 이러한 문제가 심화된 상황”이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소셜섹터 종사자들의 ‘회복 탄력성’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소셜 생태계 문화의 시작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디웰빙 프로그램은 오는 10일까지 루트임팩트 웹사이트에서 모집 받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