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경기지사, "UN사무총장, 대북전단금지법 신뢰 표명 환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의정부)임봉재 기자
입력 2021-02-04 17: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접경지 지방정부 대표로 생명·신체 보호, 언론 자유·조화 이루는 시행'

이재명 경기도지사.[사진=경기도 북부청 제공]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4일 안토니우 구테흐스 UN사무총장이 대북전단금지법 시행에 대한 신뢰를 표명한 데 대해 환영 입장을 밝혔다.

UN사무총장 대변인실은 지난 1일(현지시간) "한국 당국이 한국의 인권 의무를 철저히 준수하면서 이 법을 시행할 것으로 믿는다"며 대북전단금지법 시행에 신뢰를 표명했다.
 
이 지사는 이날 "UN사무총장이 접경지 주민의 생명과 신체의 안전, 한반도 평화의 관점에서 대북전단금지법을 지지해 달라는 호소에 대해 즉각적으로 동법 시행에 신뢰를 밝혀준 것에 환영하고, 깊은 감사를 표한다"고 밝혔다.

특히 "도민의 안전과 생명, 재산을 지키고, 평화를 정착시키고자 총력을 쏟아 대북전단 살포를 막아왔다"며 "대북전단금지법은 그 노력의 소중한 결실로, 한반도 분단의 현실에서 도민의 헌법상 권리를 보장하기 위한 최소한의 제도적 장치"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대북전단금지법이 오는 3월 30일 시행을 앞두고 있다"며 "경기도민의 평화로운 삶을 보장해야 할 의무가 있는 접경지 지방정부의 대표로서 생명·신체의 보호가 언론의 자유와 조화를 이루며 대북전단금지법이 시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지난달 29일 대북전단금지법에 대한 미국 의회 일부 의원의 문제 제기, 청문회 개최 움직임, UN북한인권특별보고관의 개정 요구 등에 대응하는 차원에서 UN사무총장에게 공식 서한을 보낸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