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서 신용점수 관리한다... 나이스 평가정보와 협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21-02-01 09: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네이버페이가 개인 신용정보를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네이버파이낸셜은 테크핀 업계 최초로 국내 대표 신용정보 회사인 NICE평가정보와 협력해 ‘네이버페이 신용관리’를 지난 ​28일부터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네이버페이 신용관리 서비스를 통해 신용점수, 대출, 연체 등 복수의 금융기관에 기록된 개인의 신용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NICE평가정보가 제공하는 신용점수는 은행, 카드사와 같은 금융사에서 가장 널리 활용된다.
 

네이버 사옥 [사진=네이버 제공]


네이버페이 신용관리에선 ‘신용분석 리포트’를 통해 거래기간, 신용형태, 부채, 상환이력 4개 항목 별로 신용점수가 어떻게 산정됐는지 상세 사유를 분석한 내용을 조회할 수 있고, 본인과 비슷한 연령대의 평균 신용점수, 카드사용액, 대출사용액 등을 정기적으로 비교해, 자신이 금융활동을 얼마나 활발하게 하고 있는지도 확인이 가능하다. 이는 현재 국내 출시된 개인 신용 관리 서비스 중 네이버페이 신용관리만 제공하고 있다.
​ ​​
실시간으로 신용점수를 올릴 수도 있다. 네이버페이 신용관리를 통해 제출한 국세청, 국민연금, 건강보험, 통신사 4개 기관의 비금융 정보는 NICE신용점수에 즉시 반영된다. 실시간으로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는 서비스도 네이버페이 신용관리가 유일하다고 네이버는 강조했다.

네이버페이 신용관리를 기획한 김준우 네이버파이낸셜 서비스 매니저는 "향후 신용관리 서비스와 연계해 내가 받을 수 있는 대출 정보와 최저 금리 비교, 미래의 신용점수를 예측해볼 수 있는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연계 서비스를 선보여 사용자에게 보다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페이 신용관리 '신용분석 리포트' 이미지[사진=네이버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