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가맹점 찾기'로 확인 가능

[사진=전통시장 통통 사이트]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문의드려요. 주유소나 나이키도 가능한가요?"

1일부터 온누리상품권 10% 특별 할인 판매 행사가 시작되면서 온누리상품권 사용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2월 한 달간 지류(종이) 온누리상품권을 특별 할인 판매한다. 10% 할인된 가격으로 최대 100만 원어치까지 살 수 있다. 최대 100만 원어치 상품권을 90만 원으로 살 수 있는 셈이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의 경우 올해 내내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최대한도는 100만 원까지다.

지류 온누리상품권은 신한은행, 우리은행, 국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BNK경남은행, 수협, 신협, 농협은행, 우체국, 새마을금고, IBK기업은행, 수협은행, 하나은행 등 시중은행 16곳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은 농협 올원뱅크, 경남 투유뱅크, 광주 스마트뱅킹, 대구IM뱅크, 부산 썹뱅크, 전북 뉴스마트뱅킹, 머니트리, 비플제로페이, 체크페이, 페이코, 유비페이, 핀트, 핀크, 슬배생, 티머니페이, 제로페이010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전자상품권은 우리은행, 대구은행, BNK부산은행, BNK경남은행, IBK기업은행, NK농협은행, 비씨카드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온누리상품권은 현금 또는 공무원복지카드로만 구매할 수 있다. 대리구매가 불가능하고, 개인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온누리상품권은 전국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권활성화구역 내에 있는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이라면 어디에서든 사용이 가능하다. 전자상품권의 경우 온라인 전통시장관 쇼핑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은 '전통시장 통통'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이트 내 '가맹점 찾기' 카테고리에서 원하는 점포명과 품목명을 검색하면 온라인상품권 사용처인지 확인이 가능하다.

지역별로 상이하지만 전통시장뿐 아니라 주유소나 나이키 등 다양한 품목군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