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文, 북에 원전 지어주려…충격적 이적 행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1-01-29 15: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북한에 극비리에 원전 지어주려 해”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8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8일 문재인 정부가 북한에 원자력 발전소를 지어주려 했다는 의혹과 관련, “원전 게이트를 넘어 정권의 운명을 흔들 수 있는 충격적인 이적행위가 아닐 수 없다”고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입장문을 내고 “공개 자료에 따르면 문재인 정부가 대한민국 원전을 폐쇄하고 북한에 극비리에 원전을 지어주려 했다”며 이렇게 밝혔다.

김 위원장은 “어제 한 언론이 월성 원전 1호기 경제성 조작 의혹과 관련해 관련 자료를 삭제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산업부 공무원들에 대한 공소장 전문과 삭제된 530개 파일 목록을 전면 공개했다”며 “관련 내용을 보면 가히 충격과 경악을 금치 못할 정도다”고 했다.

김 위원장은 “그동안 청와대, 정부·여당이 원전 조기폐쇄 감사원 감사와 검찰조사를 막기 위해 집요하게 방해해왔다는 것은 다 알려진 사실”이라며 “검찰총장 찍어내기도 이런 차원에서 진행됐다”고 했다. 이어 “이런 상황을 감안하면 정권 결탁 공무원들이 삭제한 관련 문건은 집권세력이 그토록 숨기려한 원전 조기폐쇄의 모든 것이 담긴 일종의 블랙박스와 같다”고 했다.

김 위원장은 “문재인 정부가 일방적으로 밀어붙인 소위 탈원전 정책이 과연 누구를 위한 것이었는지 짐작할 수 있는 대목”이라며 “상상을 초월하는 금번 이적행위의 실체를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할 것”이라고 했다.

김 위원장은 아울러 “정권 차원에서 탈원전 반대 시민단체, 민간인을 불법사찰했다는 명확한 증거도 나왔다”며 “참으로 경악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고 했다.

이어 “그동안 문재인 정부는 자신들은 사찰 DNA가 없다고 줄기차게 주장해왔다. 그러나 이번에 문 정부의 민간인 사찰 DNA가 고스란히 드러났다”면서 “탈원전 강행을 위해 민간인 사찰 등 왜 이런 불법까지 서슴지 않았는지 정말 납득이 되지 않는다”고 했다.

김 위원장은 공문서 파기에 대해선 “야밤에 근무지에 몰래 숨어들어서 감사문건 파일 530개를 통째로 무단 삭제했다”며 “일부 공무원의 일탈행위로 치부하기엔 비상식적인 일이다. 정권 윗선의 지시가 없고서는 이렇게 공문서를 대거 무단 파기할 수 없었을 것”이라고 했다.

김 위원장은 “이번 공개자료를 보면 정권이 국내 원전을 불법으로 폐쇄하고 북한에 원전 건설을 지원하는 이중적 행태로 명백한 이적행위라고 볼 수 밖에 없다”며 “검찰은 추가 수사를 통해 실체적 진실을 반드시 밝혀내야 한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