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직원 소통위원회’ 구성...활기찬 공직문화 조성으로 한 걸음!

(원주)강대웅·위준휘 기자입력 : 2021-01-22 16:53
세대별 소통과 공감을 통해 공직사회 경쟁력 강화 기대

원창묵 시장(앞 줄 가운데)과 직원 소통위원회 구성원들이 첫 회의를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강원 원주시 제공]

원주시는 세대 간 소통과 공감으로 활기찬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직원 소통위원회’를 구성하고 지난 21일 첫 회의를 개최했다.

최근 베이비붐 세대의 대거 퇴직으로 공직사회에도 세대교체가 급격히 이뤄지고 있으며 최근 8년간 들어온 신규 직원이 전체 직원의 50%를 차지하는 등 주요 구성원으로 등장함에 따라, 세대 간 격차를 줄이고 이해를 높이자는 취지에서 추진하게 됐다.

‘직원 소통위원회‘는 위원장인 원창묵 시장을 비롯해 20대에서 50대까지 세대별 3명씩, 총 14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 직무교육 특별팀 운영 △ 직원 멘토링 및 직원 간 서로 인사하기 운동 △ 직원 게시판에 세대 간 공감할 수 있는 에피소드 게시 등 소통위원들이 직접 제안한 다양한 안건에 대해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고 함께 일하는 방식에 대해 논의했다.

원창묵 시장은 “이번 소통위원회 활동으로 직원들의 다양한 목소리와 아이디어를 통해 공직사회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경직된 공직문화를 개선해 나가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타 지자체의 모범사례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컴패션 [당장 오늘 먹을 것도 없었는데...], 코로나19재난구호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