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파주시 중기협동조합 육성 본격화 환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현상철 기자
입력 2021-01-22 15: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중기중앙회 제공]


중소기업중앙회는 22일 파주시의회에서 본회의를 통과한 ‘파주시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안’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중소기업협동조합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개별적으로 추진하기 어려운 공동구매·판매·연구개발·산업단지 조성 등의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해 중소기업이 자발적으로 설립하는 비영리 특별법인이다.

기초자치단체 단위 조례는 지난해 5월 전국 최초로 여수시에서 제정됐다. 파주시의 조례 제정은 경기북부의 10개 시군 중 포천시와 고양시에 이은 3번째 사례다.

파주시에 소재한 조합과 조합원에 대한 △파주시의 지원 책무 △경영・교육 지원 △판로 촉진 △공동사업 지원 △파주시 공유재산 사용 지원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조례를 대표발의한 손배찬 파주시의원은 “조례 제정에 이어, 파주시 내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과 지원을 위한 실질적인 예산 확보와 본격적인 사업 구상에도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희건 중기중앙회 경기북부중소기업회장은 “파주시의 조례 제정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중소기업계도 이에 부응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각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파주시와 시의회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