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국 “김학의 출금 수사...윤석열의 미운 검사 찍어내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21-01-17 16: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고발 수사, 검찰 아니라 경찰이 수사해야"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7일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에 대한 불법 출국금지 의혹과 관련해 “윤석열 검찰은 자신의 편에 서지 않는 검사들을 찍어내는 ‘보복 수사’로 의심되는 수사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7일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에 대한 불법 출국금지 의혹과 관련해 “윤석열 검찰은 자신의 편에 서지 않는 검사들을 찍어내는 ‘보복 수사’로 의심되는 수사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날 본인의 페이스북을 통해 “(2019년 3월) 당시 중대한 비리 혐의를 받고 있었던 김학의 전 차관이 그대로 해외로 도주하게 놔둬서는 안 된다는 여론이 높았다”면서 “이에 검찰이 법무부에 긴급하게 요청하는 형식을 취하여 김학의 전 차관에 대한 긴급 출국금지를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일련의 과정을 일개 검사가 독단적으로 처리한 것이 아니며 여러 사실관계를 보면 검찰총장과 대검차장에게 모두 보고하고, 대검 지휘를 받아서 처리가 된 것으로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특히 당시 문무일 검찰총장 등이 ‘출국금지’ 보고를 받았을 것이 분명하고, 별다른 제지를 하지 않은 것으로 볼 때 검찰 지휘부도 ‘문제없음’으로 판단을 한 것으로 분석했다.

김 의원은 “오해와 논란이 많은 수사인 만큼, 고발돼서 불가피하게 제한적으로 수사 절차가 진행되어야 한다면 검찰이 아니라 공정하게 경찰이 수사하게 해야 할 것”이라고 제안했다.

전날 김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당시 책임자인 문무일 전 검찰총장의 해명을 촉구하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