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플러스-한국할랄인증원(KHA), 할랄시장 진출 업무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선국 기자
입력 2021-01-15 17: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컴플러스 강병우(왼쪽) 대표와 한국할랄인증원 진재남 원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약정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벤처기업협회]

디지털 마케팅 전문기업 컴플러스는 한국할랄인증원과 우수한 한국 제품의 이슬람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맺었다고 15일 밝혔다.

할랄시장은 세계 57개국(약 19억명)에 분포돼 세계인구의 24.9%를 차지하고 있는 거대 시장이다. 양 측은 할랄인증 및 공급기업과 수요기업의 매칭을 통한 수출·마케팅 업무를 협업하기로 했다. 

강병우 컴플러스 대표는 "이슬람 시장은 풍부한 자원을 기반으로 경제력, 인구 증가율, 왕성한 소비성향 등 장점을 갖춘 매력적인 시장”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의 핵심인 매칭 솔루션을 통해 할랄 인증 절차를 온라인으로 간소화하고, 동남아를 비롯한 거대 할랄 시장으로 수출하기 위한 현지화된 브랜딩 작업, 수요기업과 공급기업의 매칭 작업으로 한국 제품을 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는 발판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진재남 KHA 원장은 “국내에 다양한 할랄인증 컨설팅 업체가 있지만 실질적으로 직접 인증해주거나 사후관리 등을 하기에는 어려운 실정”이라며 “한국에서는 할랄시장에 대한 인식 부족으로 이슬람 국가로의 수출에 대한 관심이 미흡한 실정인데, 금번 업무협약으로 한국 제품의 이슬람 국가 진출에 대한 문턱을 낮출 수 있길 바란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