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바이든 행정부와 공조해 남북 대화 모색…北도 호응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21-01-10 14: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페이스북 글…“北, 대화에 비중 둔 듯”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왼쪽)가 지난 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유영민 신임 대통령 비서실장을 접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0일 북한의 8차 당대회 등과 관련해 “정부는 미국 조 바이든 행정부와 긴밀히 공조하며 남북 관계를 타개하도록 대화를 모색하고, 북한도 호응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SNS에 “이번에 북한은 미국에 대북 적대시 정책 철회를 요구했고, 우리에게는 향후 남북 관계가 남측 태도에 달렸다고 했다”면서 이같이 적었다.

이 대표는 “북한은 향후 5년간 경제발전을 최우선으로 추진할 것임을 분명히 했고, 미국 바이든 행정부 출범을 앞두고 전략 도발을 하지 않았다”면서 “북한은 대화에 비중을 두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또 이 대표는 오는 11일부터 지급이 시작되는 3차 긴급 재난지원금과 관련해 “내일부터 9조3000억원의 재난피해지원금이 가장 어려운 국민 580만명에게 지급된다”면서 “도움이 되기를 바라나 충분하지 못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민생 실태와 코로나 상황을 면밀히 살피며 신속하고 유연하게 추가 지원방안을 준비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대표는 “자영업자, 소상공인, 취약노동자 등 서민의 고통이 크다. 지금은 코로나 양극화 시대”라며 “이 문제를 푸는 일에 우리의 정책 노력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