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문화재단, 음악극축제 20주년 기념 창작음악극 공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의정부)임봉재 기자
입력 2021-01-06 17: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3편 선정, 쇼케이스 지원금 800만원 지원…최우수 작품 500만원 추가 지원'

의정부음악극축제 창작음악극 공모(UMTF Next Wave).[사진=의정부문화재단 제공]


의정부문화재단(대표 손경식, 이하 문화재단)은 올해 의정부음악극축제 20주년을 맞아 다음달 18일까지 '창작음악극 공모(UMTF Next Wave)'를 한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작품은 오는 5월 7~16일 열리는 음악극축제에서 무대에 오른다.

음악이 창작의 중심에 있는 신작으로, 전막 쇼케이스 공연이 가능한 작품을 공모한다.

전통예술 기반으로 새로운 시도와 실험이 가미된 작품을 우대하며, 장르 구분 없이 개인·단체 모두 참여 가능하다.

문화재단은 서류심사와 인터뷰(PT) 심사를 통해 3편을 선정, 각 800만원의 쇼케이스 지원금을 지급한다.

음악극축제 기간에 전문가와 관객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최우수 작품 1편에 500만원의 제작지원금도 지급할 계획이다.

이 기간 의정부문화재단 또는 의정부음악극축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음악극축제는 2002년을 시작으로 매년 5월마다 국내·외 유수한 작품들이 초청된 가운데 열린다.

손경식 대표는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이 올해도 지속될 것임을 감안할 때 문화예술에 목말라하는 시민들에게 희망과 위안을 드리는 것이 우리의 책무"라며 "시민과 예술가가 함께할 수 있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힘, 문화예술과의 행복한 동행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