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년 “바이든 행정부 출범...20년 만에 민주당 파트너십 부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21-01-06 12: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내달 전후로 국회 차원 방미 의원외교단 꾸려질 예정"

발언하는 김태년 원내대표.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가 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6일 “20일 미국 조 바이든 행정부가 출범하면 한미 양국은 김대중·클린턴 파트너십 이후 20년 만에 민주당 파트너십이 부활한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 회의에서 “지금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는 숨을 고르는 중이지 멈춰 선 것이 아니다. 일관되게 추진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문재인·바이든 민주당 파트너십이 한미 동맹에 새로운 황금기를 열어 한미동맹을 강화하고 한반도 평화에 획기적 진전을 이루길 기대한다”며 “남북교류와 북미협상의 틀이 새롭게 갖춰지도록 북한의 적극적 태도 변화도 기대한다”고 말했다.

특히 “코로나 위기를 남북대화와 협력의 새로운 기회로 활용하는 창의적 접근이 필요하다”며 “치료제와 백신 협력을 위한 남북 대화에 북한 당국이 호응하길 촉구한다”고 했다.

김 원내대표는 “내달을 전후해 국회 차원의 방미 의원외교단이 꾸려질 예정”이라며 “정부 당국과 신중히 논의하고 미 의회와 적극적으로 소통 채널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