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신년사] 김종현 LG에너지솔루션 사장 "안전과 신뢰성은 절대 타협하지 않겠다"

윤동 기자입력 : 2021-01-04 10:45
김종현 LG에너지솔루션 사장은 4일 신년사를 통해 "안전성과 신뢰성은 절대 타협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 사장은 "지금까지 리튬 전지 시장을 이끌며 업계 표준을 만들어 왔지만 시장 확대에 따라 더욱 중요해지는 안전·신뢰성 면에서 우리의 노력이 충분했는지 자문해봐야 한다"며 "사업과 모든 의사 결정의 최우선 순위를 품질에 두고 이에 맞도록 수주, 생산, 투자의 업무 프로세스를 재정비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품질센터 조직 역량을 대폭 강화하고 품질에 대한 독립적인 의사결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품질센터장에게 최고의 권한을 부여하겠다"며 "현장의 품질 관련 인식이 내용의 가감과 전달의 시간차 없이 저를 포함한 최고 경영진에게 전달 될 수 있도록 시스템과 문화를 혁신하겠다”고 강조했다.

동시에 "여러분들도 고객과 시장이 안심할 수 있도록 '고객 불량 제로(Zero) 전지'를 만드는데 함께 노력해 주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김 사장은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전 세계 친환경 에너지 시장의 무한 경쟁에서 이기는 방법에 대해 '고객이 생각하지 못한,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경쟁사보다 탁월한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기존 리튬이온 전지는 성능과 안전성 모두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최고의 품질을 구현하겠다"며 "혁신 전지 분야에서도 상품화 시기나 제품 완성도 면에서 앞서가도록 더 도전적인 시도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김 사장은 품질과 고객 가치 혁신 모두 사람이 해내는 것이라면서 "글로벌 최고 인재가 일하고 싶어하고 성장해 나가는 회사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김종현 LG에너지솔루션 사장.[사진=LG에너지솔루션 제공]


컴패션_PC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