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나나' 작곡가 김형석, 유승준에게 "잘 살아라"···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석준 기자
입력 2020-12-21 09: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유승준, '유승준 방지 5법' 공개 비난

작곡가 김형석(좌)와 유승준(우). [사진=연합뉴스·유튜브 'Yoo Seung Jun OFFICIAL' 캡처]

작곡가 김형석이 유승준을 비난하는 듯한 글을 올렸다. 최근 유승준은 소위 ‘유승준 방지 5법’에 적극 반발해 논란이 일었다.

김형석은 지난 20일 오후 본인 SNS를 통해 “내 노래를 불러주고 동생으로 맺은 인연이라 사실 그동안 안쓰럽게 생각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지금 보니 내 생각이 틀렸다”며 “자업자득, 잘 살아라”라는 글을 덧붙였다.

현재 삭제된 상태인 해당 글은 유승준을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김형석은 1998년 유승준 2집 앨범 ‘For Sale' 타이틀곡 ‘나나나’와 1999년 3집 앨범 ‘Now Or Never' 수록곡 ‘슬픈 침묵’ 등을 작곡한 바 있다.

앞서 19일 유승준은 본인 유튜브 채널 'Yoo Seung Jun OFFICIAL'을 통해 ‘'유승준 원천 방지 5법 발의안'?? 김병주 의원 지금 장난하십니까? 그동안 참아왔던 한마디 이제 시작하겠습니다’라는 영상을 공개했다.

김병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 17일 발의한 ‘유승준 방지 5법’은 국적 변경을 통해 병역을 기피하는 것을 막기 위한 법안이다. 5법에는 국적법·출입국관리법·재외동포법·국가공무원법·지방공무원법이 포함된다.

유승준은 ‘유승준 방지 5법’에 대해 “내가 정치범이냐. 강간범이냐. 살인범이냐”라며 “도대체 뭐가 무서워서 유승준이라는 연예인 하나 막으려고 온 나라가 난리냐”라고 비난했다.

유승준은 군입대를 앞두고 출국한 뒤 미국 시민권을 취득해 병역 의무를 이행하지 않아 2002년 입국 금지 처분을 받았다. 유승준은 비자 발급 취소 소송을 제기해 올해 3월 승소했으나 7월 다시 비자 발급을 거부당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