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금융증권대상] 코로나19 악재에도 꿋꿋했던 금융산업 리더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성모 기자
입력 2020-12-15 1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좌측 첫째줄부터 시계방향으로 함용문 농협은행 마케팅부문장 부행장, 전경남 미래에셋대우 경영혁신부문대표, 이해정 KB국민카드 디지털본부 상무, 김철우 교보증권 홍보실장, 콜린 치앙 SC제일은행 자산관리본부장, 유홍 교보생명 소비자보호실장, 김종만 메리츠화재 소비자보호파트 부장, 류경식 미래에셋자산운용 WM연금마케팅부문장, 최일용 하나금융투자 디지털본부장, 윤창용 신한금융투자 리서치센터장, 백혜진 삼성증권 SNI전략담당 상무, 윤현 메리츠증권 해외대체투자본부장, 유현국 SBI저축은행 리테일영업본부장, 고장현 아주캐피탈 리테일금융본부 전무[사진=각사 제공 ]


NH농협은행과 미래에셋대우가 ‘2020 아주경제 금융증권대상’ 시상에서 종합대상(금융위원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 KB국민카드와 교보증권은 최우수상(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SC제일은행, 교보생명, 메리츠화재, 아주캐피탈, SBI저축은행, 메리츠증권, 삼성증권, 하나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미래에셋자산운용 등 10개 업체는 각 부문별 대상을 받았다.

아주경제가 주최하고 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은행연합회·한국거래소·금융투자협회·생명보험협회·손해보험협회·여신금융협회·저축은행중앙회 등이 후원하는 '2020 아주경제 금융증권대상'은 올해로 12회째를 맞고 있다.

이번 아주경제 금융증권대상에서 수상 기업들은 코로나19에 따른 대내외 불확실성에도 견조한 실적 확보와 더불어 금융소비자들의 자산증식에 대한 각고의 노력이 인정됐다.

금융부문 종합대상을 차지한 NH농협은행은 VVIP고객 관리 및 자산관리의 체계적 지원을 위해 신설한 'NH All100자문센터' 조직을 확대 개편, 금융소비자들에 대한 종합금융상담과 세무 상담, 1대1 맞춤형 컨설팅이 높은 점수를 얻었다.

금융투자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한 미래에셋대우는 코로나19에 따른 업황 악화에도 위탁매매 수수료 부문과 해외법인 부문에서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업계 최초 세전이익 1조원 달성에 한 걸음 더 다가서는 등 견조한 성장이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금융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KB국민카드는 종합금융플랫폼인 ‘KB Pay’를 출시, 결제수단 확대 등을 통해 금융소비자들의 편의성과 확장성을 높이고 송금·환전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 점이 인정받았다.

금융투자 최우수상을 받은 교보증권은 최근 신용평가사로부터 받은 장기 신용등급이 ‘AA-/안정적’으로 상향조정됐으며, 코로나19 의료진에게 응원상자를 전달하는 등 내실과 이웃사랑 실천 의지가 돋보여 상을 받았다.

수상업체는 노희진 SK증권 감사를 심사위원장으로 이재연 한국금융연구원 부원장과 조재린 보험연구원 부원장 등 3인의 심사위원이 비대면으로 열린 심사를 통해 업체별 공적서 등을 바탕으로 선정됐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노희진 감사는 심사평을 통해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의 아픔을 보듬어 줄 수 있는 따뜻한 금융이 필요한 시기”라며 “창의력과 상상력을 통해 상업성을 유지하면서 공익성을 증진시킬 수 있는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불안정한 국내외 자본시장에서 탁월한 경쟁력과 경영성과를 보인 대한민국 최고의 금융‧증권기업을 선정하는 ‘아주경제 금융증권대상’은 올해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일환으로 시상식은 개최하지 않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