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표 버리지 마세요"···수험생 할인받는 곳 어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석준 기자
입력 2020-12-03 15: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백화점·극장가·마트 등 유통업계, 수험생 위한 행사 나서

  • 수험표 제시하면 할인부터 상품권까지 다양한 혜택 받아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예비소집일인 2일 서울 용산구 선린인터넷고에서 학생들이 수험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이후 수험표는 할인권으로 변한다. 매년 유통업계가 수험생을 위해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하기 때문이다.

올해도 각 유통업계는 수험생을 위한 행사를 준비했다.

◆백화점, 최대 21% 할인 등 다양한 혜택 제공

현대백화점 천호점은 6일까지 수험생에게 ‘청춘 쿠폰’을 제공한다. 미용실‧네일숍‧식당가 등에서 청춘 쿠폰을 제시한 고객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중동점은 3일부터 13일까지 수험생에게 아우터 브랜드 2만원 할인권을 증정한다.

현대백화점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은 6일까지 ‘수능 해방 아이템전’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수능 다음날인 4일부터 13일까지 수험표 행사를 진행한다. 패션상품군에서 10만원 이상 구매한 수험생은 수험표를 제시하면 구매 금액의 10%를 롯데상품권으로 받을 수 있다.

전국 롯데백화점 내 NBA 매장에서는 6일까지 수험표 지참자를 대상으로 21% 할인 행사가 열린다. 라이프워크는 수험표를 보인 고객에게 10만원 이상 구매 시 마스크 스트랩, 20만원 이상 구매 시 힙색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6일까지 롯데백화점 내 나이키 매장을 방문한 수험생은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당 매장은 인천터미널점, 평촌점, 수원점, 중동점, 구리점, 안산점 등 6곳이다.

롯데백화점 잠실점 내 왓코, 앤듀, 지프 등 여러 브랜드는 수험표 지참자에게 10~20% 할인 혜택을 준다. 제인코트, 폴햄, 엄브로 등은 구매 금액대별로 감사품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극장가‧마트‧항공사 등도 수험생 맞이 준비

CGV는 오는 23일까지 청소년 고객에게 2D 영화를 6000원으로 볼 수 있는 온라인 쿠폰을 선보일 예정이다. 메가박스는 통신사 SKT와 함께 오는 31일까지 2D 영화 무료티켓 1장과 싱글 콤보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홈플러스는 16일까지 삼성전자‧LG전자의 태블릿PC, 노트북을 구매하는 수험생에게 추가 할인 혜택을 준다. 이마트는 4일부터 6일까지 월계점, 성수점 등 전국 62개 점포에서 수험생에게 아이폰12와 아이폰12 미니를 정상가에서 5만원 할인 판매한다.

빕스는 내년 1월까지 수험표를 제시하면 주문 금액의 25%를 할인해준다. 최대 주문 금액은 10만원이다. 수험생 부모는 수험표 사진을 인증하면 주문 금액의 10%를 할인받을 수 있다. 수험생과 중복 적용은 불가능하다.

제주항공은 탑승일 기준 3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수험생 특별할인을 한다. 수험생 본인은 20%, 동반자 1명은 15% 할인받을 수 있다.

예매는 내년 1월 31일까지 제주항공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할 수 있다. 해당 노선은 김포-제주, 부산-제주, 청주-제주, 대구-제주, 광주-제주, 군산-제주, 여수-제주, 김포-여수, 김포-부산 등 9개 국내선이다.

서울랜드는 27일까지 수험생과 동반 1인에게 정상가 4만6000원인 파크이용권을 1만3000원까지 할인해준다.

한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사회적 거리두기’에 맞춰 행사를 포기한 곳도 있다.

롯데시네마는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수능 관련 행사를 진행하지 않는다. 매년 수험표 지참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 롯데월드와 에버랜드는 3일 기준 아직 수능 관련 행사를 발표하지 않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