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대형 SUV ‘올 뉴 렉스턴’... 한국자동차기자협회 12월의 차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유진희 기자
입력 2020-12-02 14: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쌍용자동차의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올 뉴 렉스턴’ 한국자동차기자협회(KAJA)의 ‘12월의 차’에 선정됐다.

2일 KAJA에 따르면 지난달 출시된 신차과 치열한 경쟁 끝에 올 뉴 렉스턴이 19.3점(25점 만점)을 얻어 12월의 차로 최종 선정됐다.

5개 평가 항목별로 1~5점 척도를 적용됐으며, 올 뉴 렉스턴은 5개 평가 항목에서 평균 3.9점(5점 만점)을 기록했다. 전체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특히

제품의 실용성에서 4.3점을, 외부 디자인 항목에서 4점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앞서 최종 후보에는 올 뉴 렉스턴, 르노삼성자동차의 중형 SUV ‘뉴(NEW) QM6’, 포르쉐의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이 올랐다.

류종은 올해의 차 선정위원회 위원장은 “올 뉴 렉스턴은 12.3인치형 풀 디지털 클러스터와 편의성을 향상시킨 센터콘솔을 채택해 운전의 편의성도 크게 높였다”며 “파워와 연비 향상을 고려한 신규 파워트레인, 3t의 여유 있는 견인력 등도 큰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자동차기자협회는 국내 유수의 일간 신문, 방송, 통신사, 온라인, 자동차 전문지 등 54개 매체를 회원사로 두고 있으며, 회원사 소속 기자 200여 명이 활동하고 있다.
 

지난달 4일 진행된 '올 뉴 렉스턴 랜선 쇼케이스X임영웅' 행사에서 광고 모델 가수 임영웅이 쌍용자동차의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올 뉴 렉스턴' 옆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쌍용자동차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