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허은아 “최재성, 야당 의원 바이러스 취급하더니 조기축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0-11-30 09: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야당 의원 소통이 조기축구보다 못한가…대통령 비겁, 참모진 비열”

김은혜 의원(왼쪽에서 두번째)을 비롯한 국민의힘 초선의원들이 27일 청와대 앞에서 문재인 대통령에게 전달할 질의서와 손피켓을 들고 시위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이 30일 최재성 청와대 정무수석을 겨냥, “대통령은 비겁했고, 참모진은 비열했다. 국민은 울화통이 터지고 야당 의원들은 손발이 부르트는 추위에 떨며 청와대 앞에 서있는데, 정작 이를 찾아 대화를 나눠야 할 정무수석은 축구나 하고 있는 현실이 믿어지지 않는다”고 했다.

허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대통령을 곁에서 모셔야 하기 때문에 불특정 다수와 접촉할 수 없다며 제1야당 국회의원들을 코로나 바이러스 취급한 최 수석이 자신이 낙선한 지역구 조기축구 모임에 참석해 경기까지 뛰었다고 한다”며 이렇게 적었다.

앞서 국민의힘 초선 의원들은 지난 27일 문재인 대통령에게 전할 질의서를 들고 청와대 앞을 찾았다. 이들은 노영민 비서실장이나 최 수석이 나와 이를 수령할 것을 요구했지만, 청와대 측은 K-방역을 이유로 이를 거부했다고 한다. 밤 늦은 시간에서야 청와대 행정관이 질의서를 수령했다.

허 의원은 “어제밤 늦게 나온 이 소식을 전해 듣고 밤잠을 이루지 못했다”며 “최 수석은 정무수석으로서의 직무를 유기했을 뿐만 아니라 대통령의 보좌진으로서 경솔하게 처신했으며, 고위 공무원으로서 스스로 정부의 지침을 무시했다”고 했다.

허 의원은 “야당 의원들과의 소통을 한낱 조기축구 회동보다 못하게 여기는 정무수석, 또 그런 참모를 믿고 국정을 운영하는 대통령. 정말 한 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나라의 기록이 매일 경신되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청와대 정무수석의 소임은 낙선한 지역구에서의 조기축구가 아니라, 국회와의 소통이다”며 “그렇게 지역구를 챙기고 또 축구도 하고 싶으시다면 부디 그 자리를 내려놓고 축구화를 신으시길 바란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