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서 '이곳' 코로나 확진율 10명 중 7명꼴이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승완 기자
입력 2020-11-26 00: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미지 확대
Next
  • 1 / 5
  •  

    확진율 70% 음악연습실 [부산=연합뉴스]


    부산 음악연습실 관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눈덩이 불어나듯 늘고 있다. 확진율도 심상치 않다. 10명 중 7명꼴로 확진 판정을 받았다.

    부산 부산진구 초읍동에 있는 초연음악실에서는 지난 21일 첫 확진자가 나온 후 23일 4명, 24일 14명, 25일 19명 등 나흘 만에 누적 확진자가 38명이 됐다. 이같은 확산세라면 대규모 집단감염으로 이어질 위험도 있다. 1차 진단검사에서 음성이 나왔더라도 자가격리 중 확진되는 사례가 많기 때문이다.

    25일 부산시 보건당국은 음악연습실 이용자 명단에 있는 40명 중 이날까지 39명이 진단 검사를 받았고 27명이 확진됐다고 밝혔다. 확진율이 무려 69.2%에 달한다.

    보건당국은 높은 확진율이 나온 배경으로 음악연습실 구조를 지목했다. 먼저 초연음악실은 지하에 있어 환기가 잘 안 된다. 또 200㎡(60평) 남짓한 공간에 무대 공간과 장구 연습실 2곳, 색소폰 연습실 4곳이 있어 이용자가 몰리면 혼잡할 수밖에 없다.

    또 이용자들은 노래나 율동을 하며 추임새를 넣는 등 침방울이 많이 튈 수 있는 활동을 한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음악연습실에서 마스크 착용도 제대로 하지 않은 것으로 보건당국은 파악했다.

    시 관계자는 "음악연습실 이용자들이 평소에는 마스크를 잘 썼지만, 공연을 앞두고 분장할 때나 율동 중 표정이 보여야 해서 공연 중에는 마스크를 쓰지 않았다고 했다"고 전했다.

    한편, 방역당국은 확진자 동선과 접촉자 파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확진자 대부분이 경제활동을 하고 활동력이 높아 동선이 매우 복잡하기 때문이다. 문제는 이들이 감염력을 가진 이후 동선이 다양하면 접촉자가 많이 발생하고 그만큼 연쇄 감염 위험성도 높아지는 점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