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일보는 자격없다'...조국 SNS 통해 직격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의종 인턴기자
입력 2020-11-23 13: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조선일보 공수처 견해 바뀐 것 지적

  • "신공항 견해, 상황이 변화하여 변한 것.... 조선일보가 비판할 자격없다"

 [사진=조국 전 법무부 장관 페이스북 갈무리]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조선일보는 (나를 비판할) 자격이 있지 않다"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조 전 장관은 현재 공수처를 강력히 반대하는 조선일보가 지난 2017년 1월에는 '공수처 도입을 불가피하다'고 주장한 사설이 있었다는 점을 지적하며 이 같이 말했다. 

아울러 동남권 신공항에 대한 8년전 입장을 최근에 바꾼 것을 두고 "세월이 흐르면서 상황과 근거가 바뀌어 생각을 바꾸었다"고 23일 설명했다.

조 전 장관은 이날 본인 페이스북에 '변하여 변한 것이다'는 제목을 단 글을 게시하고 이 같이 밝혔다.

조 전 장관은 "나는 2012년 이후 8년 세월이 흐르면서 상황과 근거가 바뀌어 생각을 바꾸었다"며 "변하여 변한 것이다. 물론 여전히 반대하는 정의당 입장을 존중한다"고 말했다.

조 전 장관은 최근 가덕도 신공항 추진을 두고 찬성 입장을 밝혔다. 특히, 안철수 대표가 '노무현 공항'을 거론하자 '비판을 감수하고서라도 받겠다'며 '가덕도 노무현 국제공항'으로 이름을 짓자는 견해를 제기하기도 했다. .

이에 일부 보수언론 등에서 "조 전 장관이 이명박 정부 시절인 2012년 3월 본인 트위터에선 '선거철 되니 또 토목 공약이 기승을 부린다. 신공항 10조면 고교 무상교육 10년이 가능하며 4대강 투입 22조면 기초수급자 3년을 먹여 살린다'며 반대했다"고 주장했다.

조 전 장관은 이에 조선일보에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 대한 사설 논조가 바뀐 것을 들며 반박에 나섰다. 조 전 장관은 "상황이 바뀐 것은 없는데 말을 바꾼 대표적 사례 중 하나가 조선일보 2017.1.5. 사설과 2019.12.27. 사설"이라고 말했다.

해당 언론사 2017년 1월 "대통령에게 독립된 공수처 설치, 이제 피할 수 없다"는 제목을 달아 보도됐다.

이후 문재인 정부가 들어선 2019엔 "공수처는 수사 검열하는 '민변검찰'이자 '정권 방패', 명백한 위헌"이라는 제목을 단 사설이 게재됐다.

조 전 장관은 그러면서 "정의당은 몰라도 귀사가 나에게 말바꾸기 운운할 자격이 있지 않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