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당선 나흘 만에 바이든과 첫 통화…“한미동맹·한반도 평화 의지 확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20-11-12 10: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통화 후 SNS에 내용 공개…NSC 상임위 조기 소집도

문재인 대통령이 12일 오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과 첫 전화통화를 하고 있다.[사진=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은 12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과 첫 정상통화를 하고 자신의 SNS에 논의 내용과 함께 소감을 남겼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방금 바이든 당선인과 통화하고 당선을 축하했다”면서 “굳건한 한미동맹과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를 향한 당선인의 굳은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바이든 당선인과 코로나 및 기후변화 대응을 포함한 세계적 도전 과제에 대처하기 위해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적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9시(현지시간 11일 오후 7시)부터 약 30분간 바이든 당선인과 통화를 했다.

국가안전보장회의(NSC)는 정상통화에 앞서 서훈 국가안보실장 주재로 열린 상임위원회의에서 “미국 대선 관련 동향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상임위원들은 “굳건한 한미 동맹에 기반해 한미 관계를 지속 발전시켜 나가면서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 정착과 비핵화를 달성하기 위한 방안도 협의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청와대에 따르면, 박지원 국가정보원장은 회의에 불참했다. 일본 방문을 마치고 지난 11일 오후 귀국한 박 원장은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