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시장 "청년들 힘들더라도 포기하지 말고 꿈 이뤄나가길 바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명) 박재천 기자
입력 2020-10-25 10: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청년의 날 기념 청년 힐링 콘서트 개최

  • 청년생각펼침 공모사업 참여 청년들의 다양한 공연

[사진=광명시 제공]

박승원 경기 광명시장이 25일 "이 시대 청년들이 여러가지 사정으로 살아가는 게 힘들겠지만 포기하지 말고 꿈을 이뤄나가길 바란다. 청년을 적극 응원하겠다"고 피력했다.

박 시장은 24일 제1회 청년의 날을 기념해 철산상업지구광장에서 열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청년 힐링 인문학 콘서트에 참석, “시는 청년들이 제안한 청년면접정장 무료대여사업, 청년 생각펼침 공모사업, 청년센터·예술창작소 건립 등을 진행하고 있고, 올해 청년들이 제안한 50억여 원의 사업도 내년 예산에 반영해 추진한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이날 행사는 올해 청년기본법이 제정됨에 따라, 청년을 응원하고 코로나19로 지친 청년들을 위로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방역, 출입 시 발열 체크 등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또 많은 청년이 참여할 수 있도록 광명시 공식 유튜브 채널 광명시광명씨로 생중계했다는 게 박 시장의 설명이다.

행사는 3부로 나눠 청년공연, 청년인문학콘서트, 청년 힐링 축하 공연 등으로 진행됐으며 청년생각펼침 공모팀이 촬영한 재개발로 사라져가는 구도심 모습을 담은 사진과 흑백필름으로 찍은 사진 50점도 전시했다.

청년공연은 청년생각펼침 공모사업팀이 기획한 것으로 청년밴드(데스페라도), 청년 뮤비컬(풀 뮤지컬), 청년댄스(GMC)팀의 공연이 있었다.

아울러 청년인문학콘서트는 MC섭이 진행으로, 박승원 시장, 박지현 평택대 교수, 김현수 청년과 미래 사무총장, 가수 슬리피, 이주남 광명시 청년위원이 참여하여 ‘이 시대 청년이 살아가는 의미’ 를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한편, 시가 추진중인 청년면접정장대여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정장대여업체 마이스윗인터뷰는 일반인을 위한 정장대여 쿠폰 30매(120만 원 상당)를 코로나19 극복에 도움이 되고자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에 전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