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2021 경기도 마을정원 조성 공모사업’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산)강대웅·황성호 기자
입력 2020-10-14 20: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5억 5000만원 확보, 시민들이 직접 조성하고 시민들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정원 문화

오산시는 '제1호 세마아트마을정원', '제2호 매홀두레마을정원', '제3호 원동꽃피는마을정원'에 이어 '2021 경기도 마을정원 조성 공모사업'에서 수청동·금암동이 선정돼 사업비 5억 5000만원을 확보했으며 앞으로 시민들이 직접 조성하고 시민들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정원 문화 확산에 노력한다고 전했다. [사진=경기 오산시 제공]


오산시가 ‘2021 경기도 마을정원 조성 공모사업’에 2개 정원이 선정돼 사업비 5억 5000만원을 확보했다고 14일 밝혔다.

‘마을정원 사업’이란 관내 유휴지 및 공한지 등 환경 개선이 필요한 곳을 정원화시키는 사업으로 △ 마을공동체가 주체가 돼 계획부터 조성까지 참여하는 ‘시민참여형 마을정원’ △ 도내 최초 시에서 교육 및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한 정원을 조성하는 ‘모두의 정원’으로 구분돼있다.

시는 이번 공모에서 △ 시민참여형 마을정원인 수청동 대우아파트 내 ‘너나들이정원’ △ 공공형 정원인 금암동 고인돌공원 내 ‘모두의 정원’이 최종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시 관계자는 “내년 4회차 마을정원 조성을 통해 시민들에게 열린 정원 문화를 체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시민들이 직접 조성하고 시민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정원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 제1호 세마아트마을정원 △ 제2호 매홀두레마을정원 △ 제3호 원동꽃피는마을정원에 이어 도내 4년 연속 마을정원을 조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