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틱 아웃”…맥도날드, 빨대 없는 음료 뚜껑 도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0-10-12 16: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패스트푸드 업계 최초 도입…‘더 나은 세상을 위한 작지만 큰 변화’ 실천 일환

맥도날드는 12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플라스틱 빨대가 필요 없는 음료 뚜껑 ‘뚜껑이’를 제공하며, 빨대 사용을 줄이기 위한 고객 참여 캠페인을 실시한다. [사진=한국맥도날드]


맥도날드가 패스트푸드 업계 최초로 플라스틱 빨대가 필요 없는 음료 뚜껑을 제공한다. 맥도날드가 최근 발표한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작지만 큰 변화’ 계획 실천의 일환이다.

한국맥도날드는 12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플라스틱 빨대가 필요 없는 음료 뚜껑 ‘뚜껑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 빨대 사용을 줄이기 위한 고객 참여 캠페인도 펼친다.

맥도날드는 지난 5일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작지만 큰 변화’ 슬로건 하에 지역사회와 환경에 기여하기 위한 맥도날드의 새로운 실천 계획과 노력을 발표한 바 있다.

이번 뚜껑이 도입은 QSR(Quick Service Restaurant·퀵서비스 레스토랑) 업계 최초로 시도되는 플라스틱 빨대 사용 저감 사례다.

맥도날드는 뚜껑이를 귀여운 캐릭터로 개발해 플라스틱 빨대 사용을 줄이기 위한 고객 참여 독려 활동에 나선다.

뚜껑이 캐릭터가 등장하는 애니메이션을 통해 ‘일회용 플라스틱 배출량을 줄여 지구를 살리자’는 캠페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한편, 자사 인스타그램을 통해 오는 31일까지 고객 참여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플라스틱 빨대는 뚜껑이 사용 홍보 기간 동안 매장 내에 비치되지만, 뚜껑이 사용이 확산되는 대로 점진적으로 줄여나갈 방침이다. 내년부터는 고객 요청시에만 플라스틱 빨대를 제공한다.

아울러 2025년까지 비닐봉투, 포크, 나이프 등 플라스틱 포장재들을 재생 가능하거나 재활용된 또는 인증 받은 원자재를 사용한 포장재로 전환할 계획이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이번 플라스틱 사용 저감은 고객분들과 함께 만드는 작은 실천이기에 그 의미가 크다”며 “보다 많은 고객분들이 동참해 우리의 환경 보호를 위한 큰 변화가 실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맥도날드 고양삼송DT(드라이브 스루)점에 삼성전자의 스마트 사이니지가 공급된다. 스마트 사이니지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영상과 정보를 전달하는 디스플레이 제품이다.

음식 메뉴는 물론 광고, 할인 이벤트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양사는 앞으로 추가 협력을 통해 종이 메뉴판 없는 친환경 디지털 매장을 본격적으로 구축할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