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고분자학술상에 김덕준 성균관대 교수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20-10-06 14: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화토탈 제정..고분자과학 발전 기여 과학자에 1000만원 연구비 지원

  • 김덕준 교수, 연료전지 고분자 전해질 막 연구 업적 인정받아

한국고분자학회가 주관하고 한화토탈이 제정한 ‘한화고분자학술상’의 올해 수상자로 김덕준 성균관대 화학공학·고분자공학부 교수가 선정됐다.

한화토탈은 6일 부산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0 한국고분자학회 추계총회’에서 2020년도 한화고분자학술상 수상자인 김 교수에게 상패와 상금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한화토탈은 석유화학산업 기술의 근간이 되는 고분자과학 발전을 위해 2005년 한화고분자학술상을 제정했다. 매년 탁월한 연구업적으로 국내 고분자과학 발전에 기여한 과학자를 선정해 1000만원의 연구활동비(상금)를 지원하고 있다.

김 교수는 ‘고 이온전도 및 장기 안정성을 지닌 고분자 전해질 막의 제조 등에 관한 연구’를 통해 연료전지 상업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김 교수는 “전지 관련 고분자 소재는 학문의 발전뿐만 아니라 경제적인 측면에서도 파급효과가 매우 큰 만큼 자부심과 의무감으로 임하고 있다”며 “학회와 산업발전을 위해 좋은 결과를 얻도록 앞으로도 연구에 매진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2020년도 '한화고분자학술상'을 수상한 김덕준 성균관대 교수 [사진=한화토탈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