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청주 등에 산업단지 9곳 추가…총 117곳으로 확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선영 기자
입력 2020-10-06 14: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20년 산업단지 지정계획 변경 산업입지정책심의회 통과


산업단지가 전남 강진과 고흥, 충북 청주 등 9곳이 추가돼 총 117곳으로 늘어났다.

국토교통부는 시·도가 마련한 '2020년 산업단지 지정계획' 3차 변경안이 산업입지정책심의회에서 원안 통과됐다고 6일 밝혔다.

이를 통해 산단은 총 108곳, 34.57㎢에서 117곳, 35.73㎢로 늘어났다. 신규 산단 9곳이 추가됐고 기존 산단 3곳은 조성 계획이 변경됐다.

전남에서 강진 제2일반산단과 영광군·해남군·보성군·고흥군 농공단지 4곳이 신규 지정됐다. 이곳에선 화학제품제조업, 기타기계제조업, 식료품제조업, 스마트영농을 위한 정보통신업 등을 유치한다.

울산에는 KTX역세권 일반산단이 신규 조성돼 금속제조업과 기술서비스업을 유치하고, 삼남거머본 산단도 신설돼 식료품제조업을 영위하게 된다.

충북은 경제자유구역에 포함된 청주 에어로폴리스2지구 일반산단이 신규 지정돼 항공정비 부품업 관련 산업을 육성하게 된다.

경남에는 사천 서부일반산단이 계획 변경을 통해 기계 및 금속가공업을 유치하고, 경기도에는 화성 마도제2일반산단(금속제조업)이 신설된다.

충남에선 천안 제5일반산단이 확장돼 기타기계제조업을 유치하며, 예당 2일반산단(자동차부품업)은 산단 구역 경계가 조정됐다.

국토부는 산단 지정계획 변경안을 7일 시·도에 통보할 예정이다. 각 시·도는 산단 지정계획을 공고한 후 단지별 자체 승인 절차를 이행하게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