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추 장관 형사고발 운운...후안무치 해도 너무하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20-10-02 14: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검찰 '불기소 처분'으로 추미애씨에게 면죄부 줘"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거짓 해명 논란과 관련해 “추 장관의 후안무치는 해도 해도 너무하다”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화상 의원총회에서 “추 장관은 자신에 대한 모든 의혹 제기가 거짓이었다면서 형사고발을 운운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추 장관은 ‘나는 모르는 일’이라고 우겼지만, 검찰수사 결과 추미애 당시 여당 대표가 보좌관에게 휴가·병가를 담당한 대위의 전화번호를 전해줬다”면서 “그런데도 검찰은 ‘불기소 처분’으로 추미애씨에게 면죄부를 줬다”고 비판했다.

이어 추 장관이 고 김홍영 검사 사무실을 방문해 검찰 개혁을 언급한 것을 두고 “북한군에 학살당해 지금 구천을 헤매고 있는 우리 공무원에 대해서는 한마디 언급이 없었다”면서 “이 정권 사람들은 국민의 죽음마저 ‘내 편 네 편’으로 철저하게 가르고 있다”고 했다.

그는 “문재인 정권은 법무부, 검찰, 사법부, 헌법재판소를 장악했다”면서 “헌법 해석마저 통치 도구로 활용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국민에게 남은 것은 저항권밖에 없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비공개 화상 의총 주재하는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 (서울=연합뉴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공개 화상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0.10.2[국민의힘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