秋 아들 불기소에 국민의힘 “이제 특검밖에 안 남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0-09-28 15: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단히 정치적인 판단…늦장수사 일관 때부터 알고 있던 결과”

국민의힘이 28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 불기소 결정과 관련, “정권 눈치보기 불기소로 진실을 가릴 수 없다”고 밝혔다.

김은혜 국민의힘 대변인은 이날 구두논평에서 “애당초 살아있는 권력에 대한 검찰의 공정한 수사를 기대하긴 어려웠다”며 이렇게 밝혔다.

김 대변인은 “지난 1월 고발된 사건에 대해 늦장 수사로 일관할 때부터, 그리고 정권의 입맛에 맞는 검사들이 줄줄이 동부지검으로 발령날 때부터, 추 장관도 알고 국민도 알고 있던 결과”라고 했다.

김 대변인은 “추 장관 아들 황제 휴가 의혹에 대한 국민들의 분노가 하늘을 찌를 때엔 마치 대단한 수사를 하는 것처럼 하다가 북한의 만행으로 시끄러운 틈을 타 추석 전 신속한 불기소 발표를 한 것 역시 대단히 정치적인 판단으로 보인다”고 했다.

그는 “청탁 전화를 했다는 의혹을 받는 보좌관의 통화내용은 무엇인지, 또 휴가연장을 승인한 지역대장의 의도는 무엇인지 아무것도 밝혀지지 않은 채 두 사람 모두에게 ‘혐의 없음’이란 면죄부를 부여했다”면서 “이제 국민적 의혹을 파헤치고 진실에 다가가는 유일한 길은 특검밖에 남지 않았다”고 했다.

서울동부지검은 이날 추 장관과 아들 서씨, 추 장관의 국회의원 시절 보좌관 A씨와 지역대장 B씨 등을 혐의 없음으로 불기소했다고 밝혔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2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에서 퇴장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