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방대한 세계관 앞세운 신인 '고스트나인', 지구공동설 앞세워 출사표 "성장 지켜봐달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20-09-23 15: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시네마틱 영상을 통해 남다른 세계관과 독특한 콘셉트를 선보인 신인 보이그룹 '고스트나인'이 K팝에 출사표를 던졌다. 
 
23일 오후 그룹 고스트나인의 데뷔 앨범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가운데, 고스트나인 멤버 황동준, 손준형, 이신, 최준성, 이강성, 프린스, 이우진, 이태승, 이진우가 참석했다.

[사진= 마루기획 제공]

손준형은 "짧지 않은 기간 동안 데뷔를 준비했다. '이 날이 나에게 올까', '언제쯤 올까'라는 생각을 했다. 신기하고 설레지만 생각보다 실감이 잘 나지 않았다. 모두에게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준성은 "정식으로 저희가 보여지는 자리라 긴장되고 설렌다. 멋있는 고스트나인 되겠다", 이신은 "실감이 잘 안 난다. 오랜 기간 동안 연습을 하면서 이 순간을 많이 꿈꿨다. 제가 이 자리에 있다는 것이 영광스럽다"라고 덧붙였다.
 
태국에서 온 프린스 역시 "이번 데뷔는 저에게 새로운 경험이다. 긴장되지만 기대도 많이 된다"라고 데뷔 소감을 전했다.

손준형[사진= 마루기획 제공]

이진우는 "연습생이 아닌 프로가 되기 위해서 열심히 했다. 고스트나인은 이런 그룹이라는 것을 실수 없이 보여드리고 싶었다"라며 한층 성장한 모습을 보여줬다.
 
고스트나인의 타이틀곡 ‘띵크 오브 던(Think of Dawn)'은 힙합과 덥스텝을 기반으로 한 팝 댄스 트랙으로, 드럼과 베이스의 강한 비트 위에 고스트나인의 부드러우면서도 거친 목소리가 더해져 풍성함을 자랑한다.
 
이강성은 “타이틀곡 ‘띵크 오브 던'을 들어보시면 드럼과 베이스가 적절하게 섞여서 저희의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돋보이게 한다”라며 “각자 파트에 시그니처를 넣기 위해 열심히 연구했고, 멤버들의 합과 시너지를 맞추기 위해 연습을 많이 했으니 좋게 봐주셨으면 한다”고 타이틀곡을 소개했다.

이강성[사진= 마루기획 제공]

고스트나인이 그리는 매력적인 세계의 문을 열고 새로운 세상을 향해 나아가는 소년들의 모습을 담은 데뷔 앨범 ‘PRE EPISODE 1 : DOOR’에는 타이틀곡 ‘Think of Dawn’을 포함 'Vision'(비전), 'Reborn'(리본), '야간비행' 등 총 6트랙이 수록됐다.
 
고스트나인은 '지구공동설'에서 착안한 탄탄하고 방대한 세계관을 앞세워 데뷔해 시선을 모은다.

이강성은 “저희의 세계관을 쉽게 말하면 지구 내부에 미지의 세계가 있는데 이를 통해 저희가 성장하는 이야기”라고 소개했다. 이어 ‘지구공동설’을 세계관으로 선택한 것과 관련 손준형은 “우리가 믿고 있는 것들이 때로는 환상일 수도 있다는 점과 신비한 곳을 찾아간다는 점이 저희와 잘 맞다고 생각해 이 가설을 채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신[사진=마루기획 제공]

고스트나인은 멤버마다 소울메이트 캐릭터가 있다는 독특한 특징이 있다. 이에 대해 황동준은 "저희와 함께 성장하고 모험을 떠나는 소울메이트다. 함께 세계를 여행하면서 위로와 희망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타 그룹과 차별화되는 매력에 대해 멤버들은 각자 생각하고 있는 점을 한마디씩 전해 눈길을 끌었다.

이강성은 “멤버 9명 모두가 각기 다른 매력과 개성을 갖고 있다”며 “서로 이런 점을 존중하며 상호작용을 통해 더욱 큰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다”고 답했다. 손준형은 "확실한 에너지다. 우리만의 특별한 세계관이다. 이번 앨범은 우리 세계관의 시작을 알리는 것이고 앞으로 우리만의 이야기를 풀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진우[사진= 마루기획 제공]

황동준은 "뮤직 퀄리티만은 확실하게 보여드릴 수 있는 그룹이다. 시작하는 단계부터 우리만의 정확한 정체성을 확립했다고 말씀드리긴 어렵지만 성장과 발전을 통해 우리만의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고 그런 모습을 인정받고 싶다"고 전달했다. 또 이우진은 "성장이다. 사람에게는 한계점이 없다고 생각한다. 매일 성장하고 발전하는 모습 보여드리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신은 "퍼포먼스다. 고스트나인 9명 멤버의 매력과 개성을 모두 담은 차별화된 퍼포먼스를 보여드리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고, 최준성은 "패기만은 자신있게 보여드릴 수 있다. 모든 사람이 장단점이 있겠지만 장점에 패기를 더하면 장점이 극대화되고 단점에 패기를 더하면 극복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태승[사진= 마루기획 제공]

이진우는 "끈기다. 앞으로 갈 길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나아가겠다"고, 프린스는 "웃음이다. 다같이 모이면 웃음이 나온다"고, 이태승은 "시너지다. 9명이 모였을 때 발생하는 시너지가 남다르다"고 덧붙였다.
 
고스트나인 멤버들은 시네마틱 영상을 통해 처음으로 연기에 도전했다. 연기에 도전해본 소감을 묻는 질문에 이진우는 "첫 연기라 떨리고 신기했다"라고 답했고, 이우진은 "아이돌을 할 때는 카메라를 봐야 하지만 배우는 카메라를 바라보지 않는 게 좋다는 점을 깨달았다"라고 전했다.

최준성[사진= 마루기획 제공]

앞서 그룹 틴틴으로 데뷔를 했던 이태승은 "틴틴 때와는 180도 다른 모습을 보여드릴 예정이다. 틴틴 때는 프리 데뷔여서 서툰 점도 많았고 실력적으로도 부족했다. 고스트나인으로서는 서툴지 않고 프로 다운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라며 당당한 포부를 밝혔다.
 
고스트나인은 롤 모델을 묻는 질문에 마이클 잭슨을 꼽으며 "화려한 퍼포먼스, 탄탄한 보컬 등 굉장히 대단한 면모가 많아서 배우고 싶다"라고 답했다.
 
끝으로 손준형은 "항상 열심히 하는 고스트나인되겠다"라고 다짐하며 열정 넘치는 모습을 보여줬다.

프린스[사진= 마루기획 제공]

특히 고스트나인은 오늘(23일) 밤 9시 Mnet 'GHOST9 DEBUT SHOWCASE [DOOR]'를 통해 63빌딩에서 데뷔 무대를 선보인다. 이와 관련 손준형은 “국내 최초로 63빌딩 옥상에서 무대를 하게 됐다”라며 “63빌딩 옥상에서 내려다보는 서울 풍경이 말로 표현하기 힘들 정도로 아름답고 황홀했다. 그런 곳에서 무대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고스트나인은 금일 오후 6시 데뷔 앨범 ‘PRE EPISODE 1 : DOOR’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황동준[사진= 마루기획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