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올영세일 '오늘드림' 최대 실적…주문액 51%↑

오수연 기자입력 : 2020-09-22 09:21

CJ올리브영 '오늘드림' 배송 사진. [사진=CJ올리브영 제공]

CJ올리브영은 대규모 정기 세일 ‘올영세일’이 시작된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오늘드림’ 주문 추이를 살펴본 결과, 지난 세일 동기간(5월 29일~6월 1일)과 비교해 주문액이 51%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같은 기간 주문 건수도 43% 증가했다.

이는 오늘드림 서비스 론칭 이후 역대 최대 실적이다. CJ올리브영은 이번 세일에서 ‘옴니채널’ 강점을 극대화한 데 따른 성과로 풀이된다고 설명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더불어 인기 상품을 특가에 선보이는 올영세일 효과가 더해진 것이다.

가성비·가용비(가격 대비 성능·용량)를 모두 따져보고 소비하는 실속 추구 구매 트렌드가 두드러졌다. 상품군으로 살펴보면 이 기간 오늘드림 인기 상품 100위권 내 70%가량이 대용량, 원플러스원(1+1), 추가 증정 등을 내세운 기획 세트 상품인 것으로 나타났다. ‘코스알엑스 원스텝 오리지널 클리어 패드 더블 에디션’, ‘보타닉힐보 더마 인텐시브 시카 판테놀 블레미쉬 크림 기획 세트’, ‘아이소이 잡티세럼 II 더블 기획 세트’ 등 합리적인 구성과 가격대를 내세운 주요 상품들이 높은 순위에 올랐다.

앞서 CJ올리브영은 이번 정기 세일을 앞두고 오늘드림 주문이 가능한 상품 수와 즉시 배송 진행 매장을 100여개점 추가 확대했다. 급증하는 배송 수요에 대응하고 고객 선택권을 넓혀 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업계 최초로 즉시 배송 서비스를 선보인 이후 배송 가능 상품과 지역 확대, 배송 옵션 삼원화 등 지속적으로 차별화를 꾀한 것이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며 "매장과 온라인을 연계한 O2O(온·오프라인 연계) 시너지와 '옴니채널' 전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올리브영은 오는 23일까지 가을 트렌드 상품을 총망라해 최대 70% 할인하는 대규모 정기 세일 ‘올영세일’을 펼친다. 비대면 소비 확산을 고려, 오프라인 매장뿐만 아니라 온라인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즉시 배송 서비스 ‘오늘드림’ 등 전방위 채널을 통해 세일을 동시 진행한다.

2020리얼블록체인포럼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