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여자화장실 몰카 男개그맨 징역 5년 구형..."용서 빌고 싶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의종 기자
입력 2020-09-12 00: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18년 10월부터 올해 5월까지 수십차례 몰래 촬영

검찰이 서울 영등포구 KBS 연구동 내 여자화장실에 불법으로 몰래카메라를 설치한 혐의로 구속기소 된 KBS 공채 출신 개그맨 박모씨(30)에게 징역 5년을 선고해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다.

서울남부지방법원 형사13단독(류희현 판사)는 11일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카메라 등 이용 촬영) 혐의 등을 받는 박씨에 대한 결심공판을 열었다.

검찰은 이날 "초소형 카메라를 설치해 장기간 계획적이면서 치밀한 범행을 저질렀다"며 "인적 신뢰관계를 갖는 직장동료들 대상 범행으로 죄질이 매우 나쁘다"고 지적했다.

또 "일부 피해자에게서 용서받지 못하고 있고, 이들이 엄벌을 원한다"며 "정신적 고통도 상당하다고 피해자들 변호인이 전하기도 했다"고 밝혔다.

검찰은 이같은 이유로 박씨에게 징역 5년과 5년간 신상정보 공개·고지, 아동청소년 관련 기관과 장애복지기관 취업제한 명령을 재판부에 요청했다.

박씨는 최후진술에서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나중에 나가게 된다면 피해자들에게 다시 용서를 빌고 싶다"며 울먹였다. 박씨 측 변호인은 "범행에서 영리목적이 없었고, 촬영물을 공유하거나 유포한 사실이 없다"고 재판부에 선처를 호소했다.

박씨는 2018년 10월부터 올해 4월까지 KBS 연구동에 있는 여자 화장실이나 탈의실에 침입해 피해자가 용변을 보거나 옷을 갈아입는 모습 등을 촬영하거나 시도한 혐의를 받는다. 지난 5월에도 15회에 걸쳐 같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조사 과정에서 드러났다. 

박씨는 이렇게 만든 불법 촬영물 7개를 저장매체에 옮겨 휴대하기도 했다. 그는 몰카 설치 사실이 알려지자 지난 6월 경찰에 스스로 출석했다.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법 전경 [아주경제 DB]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